2020.11.18 (수)

  • 흐림동두천 16.6℃
  • 흐림강릉 20.9℃
  • 흐림서울 16.8℃
  • 흐림대전 16.8℃
  • 흐림대구 21.5℃
  • 구름많음울산 19.4℃
  • 광주 20.2℃
  • 흐림부산 20.0℃
  • 흐림고창 20.1℃
  • 구름많음제주 23.3℃
  • 흐림강화 17.3℃
  • 흐림보은 17.9℃
  • 흐림금산 16.9℃
  • 흐림강진군 22.2℃
  • 흐림경주시 21.3℃
  • 흐림거제 20.8℃
기상청 제공

신제품 프로모션

영상 공모에 캐릭터 마케팅..소비자 소통법 ‘눈길’

셀리턴, 이니스프리, 상하농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통업계가 올해도 어김없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앞세워 소비자 소통 강화에 분주한 가운데 서포터즈나 모니터 요원 등 일반적인 형태에서 벗어난 다소 이색적인 방식을 채택한 케이스가 잇따르고 있다.   

22일 유통가에 따르면 식음료, 뷰티업체들이 ‘당신의 뷰티풀 드라마’ 영상 공모전 이벤트를 펼치는가하면, 겨울사진 공모, 또 자사를 대표할 캐릭터를 선정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예고하는 등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는 이러한 행사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함으로써 회사 이미지나 제품의 홍보는 물론, 소비자와의 우호적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꾀하려는 경영활동의 일환이라는 것이 업계의 판단이다.  

LED마스크 셀리턴, ‘당신의 뷰티풀 드라마’ 영상 공모전 진행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리턴은 소중한 이에게 셀리턴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순간을 기록하는 ‘당신의 뷰티풀 드라마’ 영상 공모전 이벤트를 3월 31일까지 펼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LED마스크, 넥클레이, 알파레이 등 셀리턴 디바이스를 구매한 고객이 대상으로, 주제는 ‘당신의 뷰티풀 드라마’로 셀리턴 디바이스를 선물 받고 기뻐하는 모습을 영상 또는 사진으로 담으면 된다. 

개인 SNS 계정에 필수 해시태크 및 셀리턴 응원의 한마디와 함께 업로드하면 공모전 이벤트에 응모된다. 참여자 중 총 3명에게 브랜드 모델인 이민호·박서준·강소라의 친필 사인이 담긴 셀리턴 플래티넘 LED마스크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메가박스 티켓(50매)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셀리턴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업로드한 ‘뷰티풀 드라마’의 좋아요 수와 댓글 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이니스프리, 대표 캐릭터 ‘이니랑’ 등 3종 새롭게 선정 


아모레퍼시픽그룹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브랜드 런칭 20주년을 맞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제주 헤리티지를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는 메신저로 ‘이니랑’ 캐릭터를 지난 4일 선보였다. 

대표 캐릭터 ‘이니랑’과 함께 제주 녹차, 제주 동백나무를 상징하는 ‘푸루티’, ‘카멜리’ 2종의 캐릭터들이 ‘제주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니랑’은 자신만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찾기 위해 마을을 떠나 제주를 유랑하며 새로움을 즐기는 당찬 조랑말로 이니스프리의 ‘고객’을 상징한다. 

제주를 대표하는 동물 중 하나인 조랑말에서 모티브를 얻었으며, 당근보다 귤을 좋아해 손발이 노랗게 물들어 있는 포인트로 귀여움을 더했다.  

또 이 여정을 함께할 ‘푸루티’는 친환경 원료를 찾는 연구가로 ‘이니스프리’를 상징하는 캐릭터. 제주 원료인 그린티 씨드를 형상화했고, 녹차의 제주 방언 푸른차에서 그 이름을 따왔다. 

이외에도 동백꽃 캐릭터 ‘카멜리’는 동백마을에서 나고 자라 제주의 자연을 배운 제주 토박이다. 갈기처럼 보이는 동백꽃잎을 핸들처럼 돌려 방향을 찾는 특출난 능력으로 세 캐릭터들의 제주 유랑에 네비게이션 역할을 한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앞으로 밀레니얼, 이니스프리, 제주라는 각각의 가치가 반영된 세 캐릭터들의 성장 스토리를 다양한 판촉물, 굿즈 등으로 이니스프리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상하농원, ‘제1회 겨울사진 공모전’ 개최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촌테마파크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은 상하농원이 주최하고 전라북도 고창군이 주관한 ‘제1회 상하농원 겨울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상하농원의 겨울 이야기를 주제로 상하농원의 로맨틱한 겨울 풍경에 관심을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2월 29일까지다. 

국내 사진작가와 예술가, 상하농원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적절한 주제표현, 예술성, 완성도 등을 기반으로 심사하여 통해 3월 20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총 8팀으로 대상(1점) 수상자에게는 300만 원, 우수상(2점)은 100만 원, 장려상(5점)은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숙박권이 제공된다.

한편, 이번 사진전 참여 대상자는, 공모전 기간동안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에서 30% 할인된 금액으로 숙박을 할 수 있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대림그룹 "올해 직원 가족초청행사는 언택트 가상나들이로"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매년 실시하던 직원 가족 초청행사도 올해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림그룹은 ‘대림그룹 직원가족초청행사’를 언택트로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림산업을 비롯해 대림코퍼레이션, 대림건설 등 그룹사 임직원 가족 1,000여명이 참여했다. 대림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뮤지엄과 함께 코로나19로 문화예술체험이 어려웠던 직원가족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초청 가족들은 디뮤지엄에서 진행되고 있는 «SOUNDMUSEUM: 너의 감정과 기억» 전시를 어린이의 눈높이로 진행하는 에듀케이터의 해설과 함께 온라인으로 관람했다. 또 각 가정의 아이들은 디뮤지엄 교육팀이 개발한 미술 창작 키트 ‘사운드머신’과 교육 영상으로 아동들의 창의력, 가족의 협동심을 더해 특별한 사운드아트 작품을 만들어 보는 재미있는 미술 활동을 체험했다. 대림은 가족단위 외식이 힘든 상황을 고려해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 판매하는 간편식을 각 가정에 보냈다. LA갈비, 삼겹제육구이 등 취향에 맞춰 가정에서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림은 이 외에도 ‘아빠와 함께하는 힐링캠프’, 임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