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2 (화)

  • 흐림동두천 1.5℃
  • 흐림강릉 5.0℃
  • 흐림서울 2.3℃
  • 박무대전 2.2℃
  • 흐림대구 6.6℃
  • 구름많음울산 5.8℃
  • 흐림광주 5.2℃
  • 구름많음부산 7.9℃
  • 흐림고창 3.8℃
  • 흐림제주 10.0℃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1.9℃
  • 흐림금산 2.4℃
  • 흐림강진군 4.7℃
  • 흐림경주시 5.9℃
  • 구름많음거제 6.7℃
기상청 제공

신메뉴·할인·상생경영...치킨·햄버거업계 ‘근황’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리아, BBQ, 돈치킨 등 지속 성장向 ‘구슬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햄버거·치킨업계가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맞아 다양한 신메뉴와 할인 행사를 선보이는가하면 가맹점 상생 경영에도 적극 나서는 등 지속 성장을 향한 행보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배달앱 요기와 제휴한 할인 행사를, 경쟁사인 돈치킨은 가맹점 무료 리뉴얼 등 본격적인 상생경영 착수를 선언했다. 

또 햄버거업체 맥도날드와 롯데리아는 신메뉴를, 버거킹은 ‘1+1’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워 고객 몰이와 함께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에 적극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BBQ, 요기요 와 함께 ‘슈퍼레드위크’ 할인 행사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는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치킨 할인 쿠폰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치킨 카테고리 쿠폰 및 ‘슈퍼레드위크’ 할인을 함께 적용해 최대 7천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치킨 카테고리 쿠폰은 4,000원 상당으로 요기요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쿠폰 다운로드는 24시간 가능하지만 할인 적용 시간은 17시부터 21시까지만 가능하다. 

배달 앱 요기요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계정 1개당 1일 1회에 한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쿠폰을 다운받아 요기요 터치주문을 통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를 선택 후 적용 가능 시간에 주문하면 BBQ치킨을 할인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한편, 치킨 카테고리 쿠폰과 중복 적용할 수 있는 슈퍼레드위크는 시간에 제한 없이 하루 종일 즉시 3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돈치킨, 가맹점주와 상생경영 마케팅 본격화

‘이경규의 돈치킨’으로 잘 알려진 구운치킨 브랜드 돈치킨은 가맹점주와의 상생경영에 본격 나섰다. 

그 일환으로 돈치킨은 신규 매장 오픈 시 가맹비와 로열티를 받지 않으며, 업종 변경 시 기존설비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리뉴얼을 진행하고, 인테리어도 자체 시공이 가능하도록 했다. 여기에 서울보증보험을 통한 무이자 창업자금도 지원해 초기 투자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돈치킨은 오랜 시간 돈치킨과 함께해온 가맹점주들에게 보답하는 의미에서 장수 매장을 대상으로 무상 매장 리뉴얼도 진행하고 있다. 매장 간판과 윈도우 사인물, 내부 디자인물을 대상으로 하며 비용은 100% 본사의 지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돈치킨은 지난해부터 TV와 라디오광고를 본사 부담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4월부터 본사 부담으로 매주 주말 실시하고 있는 배달앱 요기요 할인 프로모션은 첫 주에만 가맹점 매출이 평소 대비 10배 가까이 신장하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맥도날드, 시그니처 버거 신제품 ‘트리플 어니언 버거’ 출시


맥도날드는 3가지 종류의 양파가 풍성하게 들어간 시그니처 버거 신제품 ‘트리플 어니언 버거’를 17일 출시하고 한정 판매에 돌입했다.  

신제품 트리플 어니언 버거는 채 썬 양파를 바삭하게 튀겨낸 후라이드 어니언, 그릴에서 바로 볶아 깊은 풍미를 내는 그릴드 어니언, 아삭하고 상큼한 레드 어니언 등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3가지 종류의 양파가 들어가 풍성한 구성과 식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육즙이 가득한 패티, 고소하고 부드러운 브리오슈 번, 프리미엄 레터스(양상추)에 알싸하면서도 톡 쏘는 서양식 고추냉이 소스인 홀스래디쉬 소스를 더해 기존에 없던 환상적인 맛의 조화를 낸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롯데리아, 포켓몬 스노우볼 ‘프리미엄 벚꽃 에디션’ 한정 출시

국내 토종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지난해 품절 대란을 일으킨 포켓몬 스노우볼 ‘벚꽃 에디션’의 프리미엄 버전을 지난달 28일 한정 출시했다. 

포켓몬 캐릭터 4종(피카츄, 꼬부기, 토게피, 님피아)으로 구성됐으며, 봄 느낌이 흠씬 묻어나는 분홍빛 벚꽃 글리터가 흩날리는 것과 스노우볼 전체를 한 그루의 벚꽃나무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버거킹, 국내 상륙 35주년 기념 2탄...와퍼주니어 1+1 판매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국내 진출 35주년을 기념, 대표 인기 메뉴 와퍼주니어의 1+1 판매 행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딜리버리 서비스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매장 별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고,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은 적용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추우시죠?..메타킹 커피, 달달한 ‘밀크카라멜’ 음료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잘파 세대를 겨냥한 탐앤탐스의 신규 카페 레이블 ‘메타킹 커피’가 추운 날씨에 제격인 뉴트로 감성 한 스푼 얹은 달콤한 신규 음료 ‘밀크 카라멜’ 3종을 제안했다. 할매니얼 트렌드를 타고 부쩍 수요가 높아진 정통 밀크카라멜의 깊은 풍미를 요즘 입맛에 맞춰 재해석한 만큼, 벌써부터 SNS상에서 반응이 심상치 않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신메뉴 면면을 살펴보면 먼저 ▲밀크카라멜 라떼(Hot/Iced)는 국산 1A등급 우유를 더해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베이직 라인 음료로 Hot 밀크카라멜 라떼의 경우 고소한 밀크폼이 함께 어우러져 완성도를 한층 높였고, ▲밀크카라멜 메타치노는 퐁신한 헤이즐넛 크림을 위에 얹고, 카라멜 드리즐을 둘러 진한 맛을 선사하는 시그니처 아이스 음료다. 밀크카라멜 3종 모두 각 원재료간의 상성을 최우선으로 고려, 쉽게 물리지 않는 풍성한 단맛을 구현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메타킹 커피 관계자는 “전 연령층으로부터 사랑받는 밀크카라멜 고유의 개성을 이번 메뉴에 담아냈다”며 ”에너지 소비가 많은 연말연시 시즌, 밀크카라멜 3종으로 당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메타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