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대림은 2019년 1월 14일자로 이해욱 부회장이 회장으로 승진하여 취임한다고 밝혔다.
이해욱 회장은 이준용 명예회장의 장남으로 창업주인 故이재준 회장의 손자다.
이해욱 회장은 1995년 대림에 입사하여 2010년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이 회장은 사내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명예회장님과 선배님들이 이루어 놓으신 대림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절대경쟁력을 갖출 때까지!’ 라는 간단한 취임 메시지를 임직원들에게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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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현대자동차는 코나 아이어맨 에디션의 가격 ·사양과 함께 14일 처음으로 선보이는 디지털 영상을 공개하고, 23일부터 1700대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전 세계 판매예정인 이 모델의 글로벌 판매 대수는 7000대로 현대차는 아이어맨 시리즈의 높은 인기와 많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에 1700대를 배정했다. 코나는 현대차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 마블과 약 2년에 걸쳐 협업해 개발한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적용 양산차로, 아이언맨 팬은 물론 보다 독특하고 강인한 느낌의 SUV를 원하는 고객 모두를 위해 제작됐다. 특징은 지난해 세계 3대 디자인상(iF 디자인상/레드닷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을 석권하며 호평을 받은 코나를 바탕으로 아이언맨의 여러 특색있는 요소를 담아 차별화된 디자인과 유행을 타지 않는 정제된 멋을 살렸다. 가격은 가솔린 1.6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해 단일트림에2945만원으로 책정됐다. (단, 4륜 구동 옵션 선택 가능) 이 차량은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 기존 코나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았
[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 현대모비스가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고 있는'2019 CES' 에서레벨 4 이상의미래 자율주행 신개념 컨셉을 세상에 알렸다. 모비스는 9일 미 '2019 CES'에서 미래형 도심 자율주행 컨셉 M.VISION(엠비전)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모비스가 전 세계에서 시험 운행 중인 자율주행 시험차 M.BILLY (엠빌리)를 공개한 적은 있지만, 레벨 4 이상의 미래차 컨셉을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엠비전은 모비스의 비전(VISION)을 담고 있는 동시에 미래차 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는 포부(ambition)를 표현하는 이름이다. 엠비전은 △ 차량 지붕에 모듈화한 자율주행 키트를 장착해 주변 360°를 정확히 인지 △전후좌우 장착된 램프를 통해 다른 차량이나 보행자와 소통하는 첨단 컨셉이다. 이는 CASE(Connectivity·Autonomous·Sharing·Electrification)로 대표되는 미래차 트렌드를 담아내고 동시에, 자율주행차의 안전문제를 해소할 수 있도록 대폭 안전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회사 EE연구소장 장재호 전무는 “모비스가 그 동안 주력해 온 센서기술과 미래차 램프 기술을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현대자동차 · 기아자동차가 7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onsumer Electronics Show, 이하 CES 2019)’에 참가해각 부문별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이에, 현대기아차가 CES에서 발표한 미래 핵심기술과 전략을 소개한다. ■ 현대차, ’22년 글로벌 커넥티드카 1천만대로 확대 ‥각 부문별 혁신전략 발표 현대차는 8일CES 2019에서 미래 모빌리티 비전 고도화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이는 △전동화 △커넥티드카 △오픈 이노이노베이션 등 3대 키워드를 중심으로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구체화함으로써 시장 판도를 좌우하는 ‘게임체인저’로서 미래 대응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차는 7일(현지시각)이 CES에서 미래 모빌리티 비전 고도화를 위한 각 부문별 혁신 전략을 발표하며,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 업체로의 전환을 예고했다. 우선,현대차는 고객이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인테리어 부품과 하드웨어 기기, 상품 콘텐츠 등을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스타일 셋 프리’ 컨셉의 모빌리티 방향성을 제시하고, 그 핵심 기술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 중심의 전동화 비전을 공개
[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 현대다이모스와 현대파워텍이 새로운 통합법인 '현대트랜시스'로 공식 출범했다. 현대다이모스, 현대파워텍(이하 양사)는, '현대트랜시스'라는 통합된 새로운 사명을 갖고 공식 출범한다고 3일 밝혔다. 트랜시스는 1월 2일 주주총회를 통해 새로운 사명을 발표, 통합법인의 시작을 알렸다. 트랜시스는 지난 해 11월 19일 합병안을 공시하고, 11월 29일 임시 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친바 있다. 새로운 사명은 '변형하다'와 '초월하다(Transcend)'와 구동시스템(Motor System)을 결합한 것으로, 車제조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혁신적이고 탁월한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 되고자 하는 지향점을 담았다. 특히, 트랜시스의 제품이 더 이상 개별 자동차 부품이 아니라 전동화로 앞서가는 파워트레인 시스템, 자율주행을 이끄는 탁월한 시트 시스템으로 변화해나가겠다는 의지 자체를 담은 이름이다. 이로써 트랜시스는 車자동변속기, 수동변속기, 듀얼클러치변속기(DCT), 무단변속기까지 변속기 전 라인업을 갖춘 세계 유일의 변속기 전문기업이자 제네시스 브랜드, 그랜저, 쏘나타 등에 들어가는 최고급 시트를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시스템 기업으로 탈바꿈한다. 트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현대자동차는 2019년 한해국내 71만2천대, 해외 396만8천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총 468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는 2018년도 총 판매량(458만대) 보다 10만대가 늘어난 2.2% 증가한 수치다. ◆2019년 시장별 니즈에 맞는 신차 투입으로 글로벌 468만대 판매목표 ‥ '18년 比 2.2%↑ 현대차는 국내시장에서는주력 차종에 대한 상품성 강화는 물론,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팰리세이드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해외에서는 미국에 투입되는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각 시장별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시 투입,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룬다는 전략이다. 또한, 미국, 중국,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침체 기조의 장기화, 보호무역주의 등 영향으로 저 성장을 예상하면서, 품질과 상품성을 갖춘 신차를 앞세워 △주요 시장 판매 조기 정상화 △신흥시장 적극적인 공략 △친환경차 확대를 통해 글로벌 판매를 성장시켜 나간다는 방침을 세워놓고 있다. 한편, 현대차 글로벌경영연구소는 지난달 말경, 글로벌 자동차 시장 전망 보고서에서, 2019년 세계시장은 0.1% 증가한 9249만 대로 선진국 판매 부진 심화
[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 쌍용자동차는 2018년 내수판매량이 10만9140대로전년도 내수시장 4위에서 3위로 1단계 올라섰다. 2018년 총 판매량은수출 포함 총 14만3309대를 기록, 0.3% 감소로 마무리됐다. 쌍용차는 지난해 내수 10만9140대, 수출 3만4169대 를 포함 총 14만3309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실적은 국내 자동차산업의부진 상황에서도 티볼리 브랜드 선전과 렉스턴 스포츠의 성공적 론칭으로 내수판매가 9년 연속 성장세에 힘입은 결과라고 쌍용차는 설명했다. 특히 내수는 지난해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가 국내에서만 4만2천대가 넘는 판매를 올리며, 지난 2003년(129,078대) 이후 15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렉스턴 스포츠는 매달 월 최대 판매실적을 갱신하면서 전년 대비 83.4%의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내수 성장세를 주도했다. 또한 티볼리 브랜드도 B-Seg SUV시장에서 탄탄한 경쟁력을 유지하며 4만 3천대의 실적을 기록, 내수 판매 9년 연속 성장해지난 2003년 이후 15년 만에 업계 3위를 견인했다. 수출은 호주 법인 신설과 함께 렉스턴 스포츠에 대한 글로벌 론칭 확대 등 신흥시장 공략을 가속
[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해 12월 내수 1만805대와 수출 7657대로 총 1만8462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르노는 2018년 한해 동안 내수 9만369대, 수출 13만7208대로 총 22만7577대를 팔았다. 국내시장은 침체에도 불구, 지난 12월은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했다. 전 차종에 대한 파격적인 판매조건 외에도 QM6와 SM6 등 인기 차량에 대한 집중적인 혜택 이벤트가 더해져 12월 내수 판매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전월과 비교하면 28.5%가 뛰었다. QM6는 전년 동월보다 58.1%가 증가한 총 4819대로, 연간 총 누적판매는 3만2999대가 팔려 한해동안내수 판매를 견인했다. SM6은 전월보다 50.7%가 늘어난2956대를 판매했다. 중형세단 가운데 특별히 최상위 트림이 판매를 이끄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 SM6는 작년 총 2만4800대를 판매됐다. 경차급 가성비를 앞세운 SM3는 지난달 전년 동기대비 두 배(99.5%) 증가한 770대가 팔려 연간으로는 총 5250대를 판매를 기록했다. 그 외에 SM7, SM5도 전달보다 각각 52.9%, 50,7% 증가했다. 특히 SM5는 지난 한해 총 판
[산업경제뉴스김소산 기자]기아자동차는 2018년 한해 국내 53만 1700대, 해외 228만500대 등 전년 대비 2.4% 증가한 281만 2200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대비내수 1.9%, 해외 2.5%늘어 총 2.4% 증가, 2015년 이후 3년만에 플러스 성장한 수치다. 차종별 글로벌 판매는 스포티지가 50만 1367대로 베스트 셀링카에, 리오(프라이드)가 35만 5852대, K3(포르테)가 32만8504대로 뒤를 이었다. 내수에서 모닝이 총 23만7601대가 판매돼 1위를 달렸다. K시리즈는 총 14만 5838대가 팔리며전년 대비 27.4% 증가해 뒤를 이었다. RV 모델은 카니발이 7만 6362대, 쏘렌토 6만7200대, 스포티지 3만7373대 등 총 23만2006대가 판매됐다. 해외판매에서는스포티지가 전년 대비 12.1% 증가한 46만3994대로 1위를, 리오(프라이드)가 35만 5852대, K3(포르테)가 28만 3990대로 뒤를 이었다. ■ 2018년 12월, 6.3% 증가 한편, 지난해 12월 한달간 기아차는국내 4만2200대, 해외 19만 8999대 등 총 24만 1199대를 판매했다. 국내시장에서는 K9가 지난 4월 이후 9개월 연속
[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 기아자동차는 3일 상품성을 강화해 고객 편의성 높인 ‘2019년형 모닝’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차는 이 모델에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을 확대 적용 했다. 특히 기아차는 첫차를 구매하는 고객이 모닝을 많이 선택한다는 점에 착안해 후방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배려했다. (※ 베이직 플러스 트림은 제외) 또한 기아차는 고화질 DMB를 장착하고 럭셔리 트림부터 히티드 스티어링 휠과 자동요금징수 시스템을 기본 적용하는 등 고객 편의를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2019년형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을 확대 적용하고 고화질 DMB를 장착하는 등 안전, 편의사양을 강화했다”며 “모닝은 국민 경차라는 이름에 걸맞게 항상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을 만족 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가격은 △가솔린 1.0 모델 1075~1445만원 △가솔린 1.0 터보모델 1589만원 △LPI 모델 1235~1420만원이다.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자동차업계가 특별 프로모션으로 기해년 새해를 여는 시동을 걸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새해 맞이 해(亥)피뉴이어 특별 프로모션'을, 쌍용차는 새해맞이 티볼리 구매 고객 2019명에게 황금돼지 골드바 증정과 함께 할인행사에 들어간다. 이에 그 세부 내용을 소개하고자 한다. ■ 르노삼성차, 1월‘해(亥)피뉴이어 특별 프로모션 ‥ SM6 구매시 현금 최대 70만원 르노삼성자동차는 기해년 새해를 맞아 1월 한 달 간 신차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저금리 금융상품을 포함한 노후 차량 지원금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해(亥)피뉴이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행사 내용은1월 한 달 간, 5년 이상 경과한 노후차량 보유 고객이 르노삼성 모델(전기차, 마스터, QM6 가솔린 제외) 신차 구매시△SM6 GDe 및 LPe 트림은 50만원, SM6 프라임 및 TCe 트림 30만원 △SM3, SM5, SM7, QM3, QM6 디젤, 클리오 30만원을 지원한다. QM6(SE 트림 제외) 고객은 S-Link 패키지 I 또는 II 무상 장착(QM6 GDe RE 시그니처 트림 선택 시, 매직 테일게이트 추가제공)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