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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샌드위치 전성시대?...각양각색 신제품 '러시'

‘프레시 vs 핫 vs 포카치아 vs 대만식’ 샌드위치 한판 승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베이커리 및 커피전문점업계에 샌드위치 출시 열풍이 불고 있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샌드위치 열풍이 일어나면서 여러 업체들이 이러한 소비자의 수요와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여 샌드위치 개발에 돌입,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커피전문점 드롭탑과 쥬씨, 투썸플레이스는 물론,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서로 다른 컨셉을 내세운 다양한 샌드위치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유혹을 위한 한판 승부에 돌입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드롭탑은 ‘프레시’ 컨셉의 제품을, 투썸플레이스는 유러피안 스타일 포카치오 샌드위치, 뚜레쥬르에서는 찬바람 부는 늦가을 시즌에 따뜻하게 즐기기 좋은 핫 샌드위치 2종, 또 쥬씨는 대만식 샌드위치인 ‘애이미(愛二味)샌드’를 줄줄이 출시해 소비자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뚜레쥬르, “찬바람 불 땐, 따끈한 핫 샌드위치 드세요!”

뚜레쥬르는 겨울 초입에 따뜻하게 즐기기 좋은 핫 샌드위치 2종을 지난달 29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매장에서 주문 즉시 따끈하게 구워 제공하며, 멜팅된 치즈와 재료의 조화가 일품이라는 것이 뚜레쥬르 측 소개다. 

BBQ 소스로 양념한 닭다리살과 베이컨, 고소한 치즈를 넣은 ‘BBQ 치킨 치아바타’와 건강한 통밀빵에 매콤한 할라피뇨 소스를 바르고 모짜렐라·스위스·체다 등 3가지 치즈를 녹여 풍부한 맛이 특징인 ‘할라피뇨 멜팅치즈’ 2종으로 출시됐다. 

투썸플레이스, 유러피안 스타일 ‘포카치아’ 샌드위치 2종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포카치아에 햄, 치즈, 닭가슴살, 크랜베리 등 다양한 재료를 넣은 ‘포카치아 샌드위치’ 2종을 지난달 19일 선보였다.  

포카치아(Focaccia)는 밀가루 반죽에 이스트, 소금 등을 넣고 납작하게 구운 이탈리아 전통 빵. 투썸플레이스는 더욱 담백한 맛을 살리기 위해 포카치아에 감자를 더해 구워냈다. 

이중 ‘햄치즈 포카치아 샌드위치’는 감자 포카치아에 햄, 치즈, 양상추, 토마토를 넣어 신선한 맛과 고소한 풍미를 동시에 살렸고, ‘크랜베리 치킨 포카치아 샌드위치’는 마요네즈 드레싱으로 버무린 닭가슴살, 호두, 크랜베리 및 샐러리가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신선하고 든든하게...드롭탑, ‘프레쉬 샌드위치’ 6종 출시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신선하고 든든이라는 컨셉의 ‘프레쉬 샌드위치’를 지난 19일 출시했다. 

이번 프레쉬 샌드위치는 부드러운 맛을 지닌 유로피언 스타일의 치아바타에 다양한 재료를 더한 샌드위치와 쫄깃한 소시지 및 신선한 야채를 즐길 수 있는 제품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치아바타에 매콤한 핫 치킨과 멜팅 치즈를 넣은 ‘핫 멜팅치즈 치아바타’와 오븐에 구운 야채와 버섯 등 다양한 야채를 담은 ‘그릴드 베지터블 치아바타’, 매콤달콤 칠리소스와 칠면조, 닭가슴살 햄, 신선한 야채를 넣은 ‘터키치킨 브레스트 치아바타’와 더불어, 

소시지와 아보카도, 토마토 등을 맛볼 수 있는 ‘구아카몰 소시지’ 매콤한 맛과 신선한 야채와 함께 단짠단짠의 맛을 가진 ‘망고 살사 소시지’, 식빵 속에 단호박에그 스프레드를 발라 담백한 ‘단호박에그 샌드위치’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 함께 구매 시 1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쥬씨, 대만식 샌드위치와 마카롱 출시···겨울 디저트 라인업 강화

또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JUICY)도 대만식 샌드위치와 마카롱 신제품을 지난달 30일 출시하며 겨울철 디저트 메뉴 라인업 강화와 더불어 한판 승부에 동참했다. 

이번 샌드위치 이름은 ‘애이미(愛二味)샌드’로, ‘내가 사랑하는 두 가지 맛의 샌드위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 ‘애이미샌드’에는 햄과 치즈 두 가지 재료가 식빵 사이사이의 버터와 함께 담겨 있다. 

이와 함께 쥬씨는 기존의 마카롱 제품도 업그레이드해 재 출시하고, 이러한 디저트 메뉴들이 ‘요기요’나 ‘배달의 민족’ 등 배달주문에도 포함될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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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