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3 (화)

  • 맑음동두천 -5.4℃
  • 맑음강릉 -1.1℃
  • 맑음서울 -3.2℃
  • 흐림대전 -0.6℃
  • 맑음대구 0.8℃
  • 맑음울산 1.5℃
  • 맑음광주 3.3℃
  • 맑음부산 2.0℃
  • 구름많음고창 2.5℃
  • 흐림제주 7.9℃
  • 맑음강화 -4.3℃
  • 흐림보은 -2.5℃
  • 흐림금산 -0.6℃
  • 구름조금강진군 3.8℃
  • 맑음경주시 1.2℃
  • 맑음거제 3.9℃
기상청 제공

유통가, D-12 추석 특수 쟁탈전 속속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품, 뷰티 등 유통업계가 오는 24일 우리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약 10여일 앞두고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특수 사냥에 속속 동참하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일부 발 빠른 업체들을 중심으로 지난달 중하순부터 다양한 추석 선물용 세트를 선보인데 이어 최근 후속업체들까지 준비를 마치고 추석 특수 선점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추석이 하루하루 다가올수록 식음료 및 백화점, 화장품 등 유통업체들의 선물세트 출시 등 소비자 발길을 잡기 위한 막바지 경쟁 강도는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롯데제과, 추석 맞이 ‘퀘이커 선물세트’ 출시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추석을 맞아 오트밀 브랜드 퀘이커의 인기에 힘입어 ‘퀘이커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고열량식을 주로 먹게 되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간편하면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퀘이커를 선물세트로 준비한 것. 

‘퀘이커 추석 선물세트’는 판매 방식에 따라 ‘유통 채널 판매용과 방문 판매용’ 등 2종으로 선보였다. ‘유통채널 판매용’은 퀘이커 ‘오리지널, 바나나&아몬드, 크리미밀크’ 3종에다 신제품 ‘퀘이커 오버나이트오트밀 요거트&베리로 구성되어 있다. 

방문 판매용은 ‘멀티그레인과 머쉬룸크림’ 2종으로 구성했으며, 야쿠르트와 협업하여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판매된다. 

퀘이커는 지난 5월 출시 한 달 만에 1차 준비 물량을 모두 소진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었다. 최근 들어 각종 SNS상에 제품에 대한 좋은 반응이 늘어나고 있고, 특히 일부 방송 프로그램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소개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퀘이커’는 세계 1위의 오트밀 전문 브랜드로, 롯데제과가 원료를 들여와 국내에서 생산 판매한다. 기존 차가운 우유에 타서 먹는 콜드시리얼과는 달리, 따듯한 우유나 두유, 물에 데워서 먹는 타입의 핫시리얼 제품이다. 달지 않고 담백하며 부드럽게 즐길 수 있고, 따뜻하게 먹기 때문에 더욱 든든하게 느껴진다.

bhc, 한우 전문점 '창고43' 추석 선물세트 5종 선보여

치킨전문점 bhc에서 운영하는 한우 전문점 '한우명작 창고43'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최고급 한우를 담은 '2018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최고 품질의 토종 한우를 맛볼 수 있는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1호·2호’, ‘창고 암소 갈비’, ‘창고 후레쉬’ 등 총 5종이다.   

이중 '창고 한우 명작'(2.4㎏)은 등심, 안심, 안창, 치마살 등 최고급 한우의 인기 부위 4가지를 담아내 부모님, 은사님 등 특별한 사람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에 적합하다. 

시그니처 메뉴인 ‘창고 스페셜’은 다채롭다. '창고 스페셜 1호'(2.4㎏)는 환상적인 마블링을 자랑하는 등심, 부드럽고 연한 안심, 고소한 채끝으로 알차게 구성했으며, 품질 좋은 등심과 육즙을 비롯해 진한 불고기, 국거리로 구성된 '창고 스페셜 2호'(2.4㎏)가 있다. 

이와 함께 양념을 하지 않고 바로 구워 먹어도 담백하고 맛있는 '창고 암소 갈비'(2.8㎏), 진한 육즙의 불고기와 깊은 맛의 국거리를 담은 '창고 후레쉬'(2.4㎏) 등 다양하게 마련했다. 엄선된 한우에서 생산된 신선한 고기를 부위별로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창고43’ 추석 선물세트 5종은 오는 19일까지 창고43 매장 카운터에서 접수 받는다. 배송일은 오는 21일까지다.

굽네몰, 닭가슴살 추석 선물 ‘굽네 치팸 선물세트’ 출시

굽네치킨의 기술로 만들어 맛있는 닭가슴살 전문 쇼핑몰 굽네몰은 ‘굽네 치팸 클래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총 9개의 개별 캔으로 구성됐으며, 박스별로 고급 포장백에 별도로 넣어 발송돼 프리미엄 선물로써 제공 가능하다. 오는 13일까지 사전 예약 시 추가 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치팸’이라는 제품명은 ‘치킨’과 ‘캔햄’의 합성어로 기존 돼지고기 위주의 캔햄 시장에서 다이어트 및 단백질이 풍부한 식재료의 상징인 닭가슴살로 캔햄을 만들어 차별성을 내세웠다. 

LG생활건강 2018 추석 화장품 및 생활용품 선물세트


LG생활건강에서는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의 화장품 및 생활용품 세트를 선보였다. 

먼저 화장품 선물세트로는 각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중심으로 선물하기 좋은 품격 있고 풍성한 구성이 특징으로 최고급 한방 화장품 세트부터 안티에이징 화장품, 고기능성 남성화장품까지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귀한 분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후 천기단 왕후세트’(68만원대), 럭셔리 안티에이징 케어 ‘숨37° 로시크숨마 3종 기획세트’(30만원대)와 럭셔리 토털케어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4종 스페셜 세트’(28만원대), 재조합 태반 핵심성분을 담은 '이자녹스 테르비나LX 3종 기획세트'(20만원대), 발효 한방 브랜드 ‘수려한 천삼 선유 5종 명작세트’(43만원대) 등이다.

이밖에 민감 피부의 진정 솔루션 ‘케어존 닥터솔루션 아큐어 EX 3종 기획세트(8만원대)와 남성 피부고민의 체계적 케어 ‘보닌 마제스타 2종 특별 기획 세트’(11만원대)도 있다.

이어 생활용품 선물세트는 시장의 트랜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컨셉트로 LG생활건강 대표 생활용품을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였다. 

특히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검증된 ‘LG’ 라인과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컬렉션’ 라인으로 구분, 균형감 있는 제안을 한 것이 특징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오가니스트, 닥터그루트, 온더바디, 페리오, 리치 등을 담아 받는 분의 만족과 전하는 분의 품격까지 생각하는 선물세트로 구성했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주요 세트로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가치를 높인 ‘LG 16호 시리즈’(1만6900원대), 부모님, 은사님께 선물하기 좋은 ‘컬렉션 21호 시리즈’(2만1900원대), 가치와 품격, 풍성함까지 생각한 ‘LG 27호 시리즈’ (2만7900원대)  및 영유아 가정용 선물세트 ‘컬렉션 33호 시리즈’(3만3900원대) 등이 있다.

더불어 치약·칫솔, 온더바디 세안 제품, 쉬크 면도기까지 말 그대로 ‘종합’ 선물세트인 ‘LG 40호 시리즈’(4만900원대)와 홈 인테리어 세트 ‘컬렉션 49호 시리즈’(4만9900원대)도 마련했다.

복음자리 실속형 추석 선물세트 32종 외 외식업계도 속속 출시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도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 32종을 선보였다.  

잼 세트 6종, 차 세트 8종, 복합 세트 18종 등 총 32종으로, 최근 증가하는 1인 가구와 가성비 트렌드를 고려해, 가정에서 활용도가 높은 잼, 차 등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실속있는 구성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복음자리의 추석 선물세트 전제품은 1만원대부터 3만원대까지 합리적인 가격대로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백화점, 대리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외식기업 ‘디딤’은 ‘백제원 불고기세트’, ‘양념소갈비세트’, ‘양념돼지갈비세트’ 등 고객들이 가장 좋아할만한 육류세트를 준비했다. 

또 한촌설렁탕을 운영하고 있는 ‘이연에프엔씨’도 5만원 이하의 ‘불고기세트’부터 한촌 특제 소스로 재운 LA갈비와 소불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명품세트’까지 7종류의 선물세트를 마련, 추석선물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을 공략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한우를 시중보다 20% 저렴한 가격에 구성한 ‘올반 명품 한우 세트’ 등 10여종의 다양한 육류 세트를 내놨다.
 
이번 육류세트는 명절에 주로 즐기는 갈비찜, 불고기용 한우를 필요에 따라 나눠 보관할 수 있도록 개별 포장하고, 올반 특제 소스를 동봉해 가정에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고기를 먹는 문화가 ‘구이’에서 ‘스테이크’로 바뀌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스테이크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돈스파이크 시즈닝스테이크 선물세트’는 고기애호가로 유명한 ‘돈스파이크’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든 제품으로 두툼한 한우 채끝에 흑후추, 마늘가루, 암염, 바질, 로즈마리 등을 뿌려 고기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