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1 (금)

  • 구름많음동두천 32.9℃
  • 구름조금강릉 29.1℃
  • 구름조금서울 33.6℃
  • 구름조금대전 33.9℃
  • 구름조금대구 31.3℃
  • 구름조금울산 29.0℃
  • 구름조금광주 32.5℃
  • 맑음부산 28.8℃
  • 구름조금고창 33.2℃
  • 흐림제주 29.5℃
  • 맑음강화 31.5℃
  • 구름많음보은 31.6℃
  • 구름많음금산 33.9℃
  • 흐림강진군 29.4℃
  • 구름많음경주시 29.7℃
  • 맑음거제 29.2℃
기상청 제공

식음료·뷰티 이벤트 줄 출시..소비자 공략 ‘구슬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뷰티, 식음료, 패션 등 유통업계의 이벤트가 봇물을 이루는 가운데 9월 첫 주 후반부에도 다양한 업체들이 가격할인 이벤트나 체험단 모집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속속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구슬땀을 쏟고 있다. 

이는 장기화되고 있는 경기침체와 가처분 소득 양극화 심화 등으로 점점 더 얄팍해져만 가는 주머니와 전 세계적으로 비싸기로 이름난 생활물가 속에 힘겹게 살아가는 우리네 서민들 입장에서는 기왕이면 싼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행사들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8일 현재 식음료, 뷰티업계에서 새로이 전해온 소식들을 소개한다.

아이오페, “내 피부 솔루션 경험해보세요!”...‘스킨위크’ 개최


뷰티 브랜드 아이오페는 지난 3일부터 오는 9일까지 명동 아이오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피부 측정 체험 행사인 ‘아이오페 스킨위크(SKIN WEEK)’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3일 오프닝 데이에는 아이오페의 모델 신민아와 조정석이 참석해 오픈을 축하하며 자리를 빛내기도 했다.  

이번 아이오페 스킨위크는 다양한 피부 고민에 대한 정확한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는 피부 측정 체험 행사로 전년에 이은 두 번째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다 전문적인 피부 측정을 바탕으로 피부의 근원적 상태를 파악해 고객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한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은 셀프 문진 결과와 스킨터치 기기를 활용한 피부 측정 결과를 토대로 통합적인 피부 진단을 받을 수 있으며, 개개인에게 맞는 솔루션 제품이 증정된다. 

특히 측정 결과에 따라 민감한 피부를 가진 고객 대상으로는 2층에 위치한 아이오페랩에서 민감도 측정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중앙에는 거울 포토존이 마련되어 나와 내 피부를 들여다보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으며, 더마 리페어 시카 크림을 포함한 더마 리페어 라인을 체험할 수 있는 존도 마련되었다. 

이 외에도 민감 피부를 주제로 아이오페 연구원과 함께 하는 뷰티 클래스도 진행되며, 9월 8일에는 고객 누구나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다.

원적외선 마스크 보미라이, ‘100인 체험단’ 모집

원적외선 마스크 브랜드 ‘보미라이’는 피부 고민이 본격 시작되는 가을 환절기를 맞아 보미라이 원적외선 마스크를 2주 간 체험해볼 수 있는 ‘보미라이 100인 체험단’을 모집한다. 

평소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오는 11일까지 보미라이 체험단 블로그 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며, 당첨자는 블로그를 통해 14일 발표된다. 

선정된 100명에게는 보미라이 원적외선 마스크를 2주 간 체험 기회를 제공, 생생한 후기와 피부 변화 모습을 본인의 블로그와 SNS에 공유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활동이 종료된 후 체험단 전원에게는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활동 기간 동안 성실하게 미션을 수행한 우수 후기자에게는 보미라이 원적외선 마스크, 백화점 상품권, 커피 기프티콘 등 특별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체험단 모집과 함께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집 기간 내 네이버 리빙 카페 ‘레몬테라스’에 게시되어 있는 이벤트 게시글을 블로그나 카페에 공유한 뒤 게재 URL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한다.

헤라, ‘익셉셔널 오 드 퍼퓸’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아모레퍼시픽 헤라는 브랜드 대표향수인 ‘익셉셔널 오 드 퍼퓸’ 출시 1주년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제품 구매 시 익셉셔널의 향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어쳐 쥬얼리 박스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향수(5ml)와 헤어 퍼퓸 오일(5ml)로 구성된 미니어쳐 쥬얼리 박스는 퍼플, 블랙 컬러의 조화와 고급 액세서리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소장가치가 높은 고품격 기프트라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코카콜라, 방탄소년단 패키지 출시 기념 CokePLAY 이벤트 실시    

코카콜라는 모바일 앱 CokePLAY(코-크 플레이)를 통해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미지를 담은 스페셜 패키지 출시 기념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참여는 CokePLAY 앱 카메라로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를 스캔한 후, 증강현실(AR)을 통해 화면에 나타나는 방탄소년단 멤버와 셀카를 찍은 후, 개인 SNS에 사진을 공유하면 해당 포토카드가 자동 저장되며, 방탄소년단 멤버 7명과의 셀카를 모두 공유하면 BTS 포토카드가 완성되면서 이벤트 응모 자격이 주어진다.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추첨을 통해 총 104명에게 코-크 미니 냉장고(4명)를, CGV 영화 예매권 1매(100명)를 증정한다. 

bhc치킨, ‘BSR과 함께하는 구구데이 이벤트’ 진행

bhc치킨은 구구데이(9월 9일)를 맞아 ‘BSR과 함께하는 구구데이 이벤트’를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진행, 추첨을 통해 bhc치킨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는 bhc치킨의 BSR 블로그와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구구데이를 맞아 bhc치킨 메뉴 중 먹고 싶은 메뉴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9월 10일 발표된다.

공차코리아, 박서준과 함께 하는 ‘공차로 행복행’ 이벤트 

공차코리아(대표 김의열)는 영상제작 어플리케이션 틱톡(TikTok)과 함께 9월 15일까지 ‘공차로 행복행’ 2차 캠페인을 진행한다. 

독특한 언어유희를 사용해 공차로 행복하자는 의미를 담은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실제 사용하는 키워드를 통해 공차를 경험하고 느끼는 행복한 기분을 자유롭게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한 틱톡으로 촬영해 표현하는 것이 관건이다. 

영상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 후 캠페인 페이지에 주소를 공유하는 방식이다. 지난 2일 종료한 ‘#맛있어서행복행’ 주제의 1차 캠페인에 이어 ‘#박서준과행복행’을 주제로 진행되며 어플리케이션의 특징을 활용해 박서준과 듀엣 영상을 올리면 된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함께 대만 왕복항공권, 박서준의 친필사인이 수여되며 인기상 20명에게는 공차 1개월 음료이용권(30만원 상당)과 박서준의 친필사인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참가상 5천 명에게는 공차 음료 쿠폰(공차 여름 신메뉴 포도 쥬얼리 밀크티)을, 틱톡 참가상에게는 추첨을 통해 공차 음료 쿠폰(200명)과 박서준 친필사인(20명)을 증정한다. 틱톡 참가상은 캠페인 페이지에 별도 응모 없이 틱톡으로만 촬영하면 자동 응모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