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17 (금)

  • 맑음동두천 25.1℃
  • 구름조금강릉 24.1℃
  • 맑음서울 25.5℃
  • 맑음대전 27.5℃
  • 구름조금대구 24.6℃
  • 구름조금울산 25.9℃
  • 구름많음광주 25.4℃
  • 구름조금부산 26.1℃
  • 구름많음고창 27.5℃
  • 제주 26.6℃
  • 맑음강화 23.6℃
  • 맑음보은 25.1℃
  • 구름조금금산 25.6℃
  • 구름많음강진군 25.1℃
  • 맑음경주시 25.8℃
  • 구름많음거제 26.0℃
기상청 제공

기왕이면 싸거나 공짜...유통가 이벤트 모음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 뷰티, 패션 등 유통업계가 가격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는 장기화되고 있는 경기불황과 양극화 심화 등으로 무척이나 얄팍해진 주머니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비싼 나라로 조사된 국내 생활물가 속에 힘겹게 살아가는 우리네 소비자 입장에서는 기왕이면 싼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여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 현재 유통가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정리해 소개한다.

탐앤탐스, 신규 텀블러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신규 MD ‘아이스 글리터 텀블러’ 2종과 ‘캔 텀블러’ 4종을 지난 10일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한 텀블러는 팬시한 디자인의 아이스 글리터 텀블러와 시크한 감성의 캔 텀블러 등 상반된 느낌의 텀블러를 동시에 출시함으로써 고객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아이스 글리터 텀블러는 탐앤탐스의 공식 캐릭터 ‘탐스패밀리’가 접목된 제품으로 ‘탐탐이’와 ‘앤’ 2종이며, 탐탐이 텀블러에는 블루 글리터, 앤 텀블러에는 핑크 글리터가 캐릭터와 함께 어우러져 반짝반짝 시선을 한 눈에 사로잡는다. 

500ml의 넉넉한 사이즈로 제작해 활용도가 높으며 재사용이 가능한 빨대도 함께 구성되어 실용적이다. 

캔 텀블러는 캔을 모티브로 한 제품으로 블랙, 화이트, 핑크, 로즈골드 4개의 색상으로 선보였다. 군더더기 없는 세련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질감까지 더해져 시크한 스타일을 완성한다. 젖힐 수 있는 플립형의 음용구에 내부로 빨대가 더해져 이동하면서도 마시기 간편하다. 

이와 함께 오는 9월 3일까지 신규 텀블러 출시를 기념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전국 직영 매장에서 레볼루션 음료 구매 고객에게 텀블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 비어 레볼루션 구매 시 캔 텀블러를 20% 할인 판매하며 프루츠 레볼루션 구매 고객에게는 아이스 글리터 텀블러를 17% 할인 판매한다. 

또 탐앤탐스 전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신규 텀블러를 구매한 전 고객에게 방수 비치백을 증정한다. 

더불어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텀블러 또는 직영 매장 테이블에 부착된 텀블러 출시 스티커를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 #탐앤탐스 #캔텀블러 #아이스글리터텀블러와 함께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총 21명을 추첨해 에버랜드 이용권, 신규 텀블러,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등을 선물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최근 사회 전반에 플라스틱 사용을 자제하고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텀블러 이용에 대한 소비자 니즈도 커지고 있다”며 “탐앤탐스의 신규 텀블러는 실용성과 휴대성, 스타일까지 모두 갖춘 제품으로 매일 휴대하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소개했다.

무더위엔 역시 bhc치킨, 요기요서 소이바베큐 2천 원 할인

bhc치킨은 말복인 16일부터 26일까지 배달앱 요기요에서 ‘소이바베큐’ 주문 시 2천 원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의 요일별 할인행사가 아닌 특정 기간 행사로서 참여를 희망하는 매장에 한해서만 진행되며, 참여 고객은 요기요에 접속 후 ‘소이바베큐’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로 결제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N서울타워, ’다이닝 위크’ 개최…8월 20일부터 7일간 50% 할인 혜택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도심 속 로맨틱 아일랜드 N서울타워는 타워 내 레스토랑 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N서울타워 다이닝 위크(Dining Week)’를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프렌치 레스토랑 ‘엔그릴’, 캐주얼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플레이스 다이닝', 추억에 맛을 더하는 별미국수 공방 ‘제일제면소’ 등 5개 매장이 참여한다. 

할인되는 날짜는 매장 별로 상이하다. 남산 위에서 서울의 전망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는 ‘엔그릴’은 8월 26일 단 하루 동안 프렌치 코스 요리를 50% 할인한다. 

또 8월 20일은 ‘제일제면소’, 21일은 ‘N버거’, 22일부터 23일은 ‘한쿡’, 24일부터 25일은 ‘더 플레이스 다이닝’에서 모든 메뉴를 50% 할인가에 제공한다.

행사 참여를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수다. 각 레스토랑 전화 혹은 네이버 예약을 이용하면 된다. 단 제일제면소와 N버거는 사전 예약이 불가하고 전 매장 음료/주류는 할인 제외된다.

LG생활건강 빌리프, 틱톡과 챌린지 영상 이벤트 진행

LG생활건강의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영상 제작 어플리케이션 ‘틱톡(TikTok)’과 함께 챌린지 영상 이벤트를 8월 22일까지 진행한다.

고객이 예상치 못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하는 빌리프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이번 이벤트는 ‘블랙헤드안녕’ 이라는 주제로, 빌리프 블랙헤드 제거제인 ‘노즈-샤인 보이 블랙 에디션’의 효과를 ‘틱톡’ 어플을 통해 자신만의 재미있고 특별한 영상으로 만들어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틱톡은 영상으로 소통하는 소셜 동영상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15초짜리 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 글로벌 5억여명의 이용자가 사용하고 있다.

참여 방법은 틱톡 어플리케이션에 있는 ‘빌리프송’을 선택해 챌린지 영상을 촬영하고 ‘#블랙헤드안녕’ 해시태그와 스티커를 사용해 영상을 게시하거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개인 SNS에 추가로 공유하면 응모 완성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노즈-샤인 보이 블랙 에디션 정품을 증정한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GU, 8월 24일부터 홍대 인근서 팝업 이벤트 실시


‘YOUR FREEDOM 나를 새롭게 하는 자유를’을 컨셉으로 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GU(지유)는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홍대 인근에서 GU의 주요 상품군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팝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GU는 유니클로 모기업인 패스트 리테일링이 지난 2006년 런칭한 브랜드로 2013년부터 해외 사업을 시작했으며, 국내에서는 오는 9월 1일 온라인스토어 및 9월 14일 GU롯데월드몰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홍대 인근에 2층 규모로 운영하는 GU 팝업 이벤트는 여성 및 남성용 트렌드 아이템을 포함해 여성용 파자마와 아우터, 와이드 팬츠 등 주력 상품들이 전시된 총 5개의 존으로 구성되며,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8월 1일 출시된 GU 앱을 다운로드한 후 이벤트 데스크에 보여주면 추첨에 따라 에코백 또는 사탕을 증정한다. 또한 팝업 이벤트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GU’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인화 가능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서비스도 진행되며, 매일 선착순으로 방문객에게 웰컴 드링크를 제공한다.

에프알엘코리아㈜ GU 관계자는 “한국 첫 매장 오픈을 앞두고 더 많은 소비자들께 트렌디하고 새로움을 추구하는 GU의 브랜드 감성을 알리고자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패션을 통한 ‘새로운 자유’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팝업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GU 팝업 이벤트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20 서진빌딩에서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상품 구입은 불가하며, 자세한 사항은 GU Korea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신제품 & Promotion Event




현대건설 정부기조 동참, 청년일자리 창출 앞장 [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 현대건설이 청년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기 시작했다. 현대건설은 업계 최초로 ‘현대건설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실시해 전문 인재 육성에서 취업까지 직접 매칭(Matching)하는 행사를 펼친다. 기술교육원 재학 및 졸업생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구인난을 겪는 현대건설의 협력사에게는 우수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13일(월)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에서 플랜트 품질·전기·3D설계, 건설공정관리 등 실무 과정(5개월~12개월)을 수강한 교육원생 100여명과 토목, 건축, 플랜트, 기계, 구매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 30여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한 교육원생은 협력사들과 직접 교류하며 근무조건을 비교해 채용기회를 넓히고 협력사들은 현장 면접으로 검증된 우수 인원을 인터뷰해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게 된다. 이는 현대건설의 업계 유일 전문 기술인재 양성기관인 기술교육원에서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는 동시에 현대건설 협력사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지원하는 최초의 채용 연계 프로그램이다. 협력사와 상생협력을 도모하고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는 취업의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