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5 (수)

  • -동두천 32.5℃
  • -강릉 33.6℃
  • 구름조금서울 34.1℃
  • 구름조금대전 34.0℃
  • 구름많음대구 36.1℃
  • 맑음울산 33.5℃
  • 구름조금광주 35.5℃
  • 맑음부산 32.5℃
  • -고창 33.7℃
  • 맑음제주 31.1℃
  • -강화 29.7℃
  • -보은 34.4℃
  • -금산 33.6℃
  • -강진군 33.6℃
  • -경주시 37.9℃
  • -거제 31.9℃
기상청 제공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북유럽 라이프 즐겨라

‘스칸센(Skansen)’ 스웨덴 스톡홀롬 박물관...북유럽풍 라이프스타일 지향



[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  현대건설이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브랜드를 새로 출시했다.


현대건설이 8월 중, 경기도 삼송지구에 공급하는 오피스텔의 이름은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스칸센(Skansen)’이란 단지명은 스웨덴 스톡홀롬에 위치한 세계 최초, 유럽 최대 규모 야외 박물관의 명칭"이라며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또한 다양한 커뮤니티를 도입해 북유럽풍의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한다는 상징성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2개의 블록으로 구성되며, ▲2블록 지하 4층~지상 25층 1,381실 ▲3블록 지하 4층~지상 24층 1,132실로 전체 2,513실로 구성된다.

연면적만 약 18만1,000여㎡로 63빌딩의 연면적(약 16만6,000여㎡)을 웃돈다. 전용면적은 18~29㎡로 1~2인 가구 등의 생활에 최적화된 전체 소형으로 만들어지며, 462실에는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현대건설의 특화 시스템들이 적용돼 입주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으로, 입지적인 장점과 특화 상품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지하철 3호선 삼송역 역세권에 신분당선 계획 등 교통 및 통근 환경 우수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지하철 3호선 삼송역과 약 360m 거리로, 이를 통해 서울 광화문, 종로까지 약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삼송역의 경우 현재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에 선정돼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다.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은 삼송역에서 용산역을 거쳐 강남까지 30분대에 잇는 노선이다. 연장계획이 실현되면 시청역·서울역 강북 주요 도심을 거쳐 신사역·강남역 등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를 연결하는 기점이 된다.

단지 인근에 파주 운정신도시~화성 동탄을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가 2023년 개통예정으로, 대중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이다.

통일로를 통한 서울 도심권 진입도 편하고, 원흥~강매간 자동차전용도로를 이용하면 강변북로, 제2자유로·수색로·서울외곽순환도로, 인천공항고속도로 등에 쉽게 진입 가능해 광역교통도 좋다.

■ 몰세권과 숲세권을 갖춰 편리한 생활 및 주거 환경 우수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인근에는 쇼핑몰, 영화관, 대형마트 등의 시설이 들어선 약 36만9,000㎡ 규모의 스타필드 고양점,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등 대규모 상업시설들이 많고, 800병상 규모의 은평 성모병원이 오는 2019년 5월 개원 예정으로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주변 환경도 쾌적해 단지 남쪽으로는 창릉천이 흐르며 이곳의 수변공원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북측으로는 북한산 국립공원과 이어진 노고산 자락이 자리하고 있어 자연환경이 뛰어나며 인근으로 서오릉, 서삼릉, 컨트리클럽 및 식물원 등이 가까워 녹지가 풍부하다.



■ 소형 오피스텔의 새로운 시도...인간 중심 커뮤니티로 채운 소통의 공간 구현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의 규모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을 채워 조성할 계획이다. 소형 중심의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실내수영장, 실내체육관, 클라이밍 등의 시설을 비롯해 최근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취미공간 및 여가공간을 만든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에는 스포츠존, 커뮤니티존, 스카이라운지로 구성된다. 스포츠존에는 3레인 실내수영장과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들어서며, 실내·외 조깅트랙도 갖춰진다. 또한 푸드라운지, 샤워실(사우나) 등이 설치되어 운동 후 휴식도 즐기기 편하다.

입주고객의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이밍,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GX룸, 아웃도어가든(야외체육공간) 등도 제공한다.

문화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도 풍부하다. 북카페, 자전거카페 등 다양한 테마 휴식공간이 배치되며, 핸드크래프트 등 취미활동을 위한 DIY공방을 비롯해 펫케어센터 등도 조성된다. 입주고객의 업무 및 외부인들과의 연계 활동 등을 돕기 위해 게스트룸, 코워킹스페이스, 세미나실 등의 공간과 학습을 위한 스터디룸 등도 만들어진다.

각 블록의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와 테라스가든을 조성하여 문화와 낭만, 휴식을 즐기는 공간을 마련한다. 2블록의 스카이라운지는 내부와 면한 창호를 폴딩도어로 설계해 공간의 개방감을 더할 수 있게 만들어 다양한 파티와 모임을 하기에 적절하다.

또한 3블록 스카이라운지는 실내외 곳곳에 화분대(Plant box)를 설치해 다양한 식물과 북한산을 보며 쉴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만들었다. 이런 다양한 시설들로 인해 입주고객에게는 만족을, 투자자들에게는 임차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 힐스테이트의 특화 설계 및 첨단 시스템 적용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의 각 개별 실은 1~1.5룸의 평면으로 제공되며, 슬라이딩도어를 이용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다. 내부 가구는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성 물질 방출량이 적은 ‘E0’급 친환경 자재를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1인 가구의 생활에 걸맞게 기본적인 가구와 더불어 쿡탑,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세탁기 등이 기본 제공된다. 실용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회전식 테이블, 인출식 빨래건조대 등도 설치된다. 저층 및 고층 일부 세대에는 서비스면적인 테라스가 적용되어 개방감 및 활용도를 높였다.

힐스테이트만의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아파트와 같은 힐스테이트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이 적용되며 세대 및 지하주차장 전체에는 LED 조명을 적용한다.

이밖에도 일괄소등스위치, 대기전력차단시스템  등이 적용되어 관리비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든다.

입주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보안에도 신경을 썼다.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가 단지 곳곳에 설치되며, 개별 현관에는 현관 안심 카메라가 설치돼 센서를 통해 거동이 수상한 사람이나 방문자 등을 촬영하고 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도록 해준다. 소형 오피스텔의 특성상 집에 사람이 없어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받을 수 있도록 집합형 무인택배 시스템도 설치된다.

미세먼지 등이 옷이나 몸에서 집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각동 입구에는 에어샤워부스도 배치할 예정이며, 최근 젊은 층에서 많이 활용하는 전기자동차의 충전을 원활하게 하도록 충전 설비도 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이 들어서는 삼송지구는 현재 1~2인 가구들이 생활할 수 있는 소형 오피스텔 공급이 뜸했던 지역으로 희소가치가 있어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남다른 규모의 25가지 복합커뮤니티를 공간을 구현할 계획으로 최근 소비 트렌드의 중심인 싱글족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신제품 & Promotion Event




보유세 인상에도 브랜드 아파트 분양열기 '후끈' [산업경제뉴스 문성희 기자] 재정개혁특별위원회와 기획재정부가 지난 6일 부동산 규제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보유세를 강화하는 종합부동산세 개편안을 발표하면서 부동산 업계에서는 시장침체에 대한 우려가 높았다. 하지만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GS건설 자이, 대우건설 푸르지오 등 브랜드 아파트는 정부의 규제강화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분양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시장의 움직임과 분위기를 누구보다 잘아는 건설사가 이렇게 분양을 이어가는 것에 대해, 시장에서는 보유세가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충격이 생각만큼 크지 않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지난 12일 청약을 받은 GS건설 '안양 씨엘포레자이'는 최고 64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8월 분양예정물량도 2만7134가구로 지난해보다 20% 더 많은 분양물량이 쏟아질 예정이다. 건설사들은 보유세 인상에 대해서는 언급을 회피한 채 당초 예정돼있던 물건들을 내놓는 것이라며 아직도 입지와 주변 환경에 따라 분양 수요가 높은 곳이 많이 있다고 설명한다. ■ 현대건설...'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 현대건설은 최근 속초시와 경기도 삼송지구 등 두 곳에 '힐스테이트' 견본주택을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