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3 (토)

  • 맑음동두천 8.0℃
  • 구름많음강릉 5.2℃
  • 박무서울 9.8℃
  • 박무대전 11.2℃
  • 맑음대구 12.1℃
  • 구름많음울산 15.9℃
  • 박무광주 13.5℃
  • 구름조금부산 14.6℃
  • 흐림고창 11.5℃
  • 구름조금제주 16.6℃
  • 구름많음강화 7.0℃
  • 흐림보은 11.9℃
  • 맑음금산 12.0℃
  • 흐림강진군 13.7℃
  • 맑음경주시 13.0℃
  • 구름조금거제 15.3℃
기상청 제공

KB은행, 사회공헌 통해 국민과 동반성장 나서

홍대 거리에 문화공간『KB락스타 청춘마루』오픈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최
장애인 스포츠 선수 육성지원 'kb굿윌 켐페인'
대한적십자사와 'KB나눔제빵소' 봉사 활동
보호관찰 청소년 대상 '청소년 멘토 KB' 교육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KB국민은행이 청춘 문화공간 · 청년 일자리 · 장애인 선수육성 ·  보호관찰 청소년 재활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민과 동반성장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KB은행은, 지난 27일 홍대 거리에 문화공간에서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는 열린 문화공간  'KB락스타 청춘마루' 를 오픈하는가 하면, 26일에는 미래세대를 위한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인 'KB굿잡 취업아카데미' 등을 개최했다. 


KB측이 미래세대들과 어려운 이웃들에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나눔문화 실천들이 어려운 시기에 사회적 본보기가 되고 있어 최근에 있었던 KB측의 사회적 기여활동 몇가지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 청춘의 거리 홍대에서 'KB락스타 청춘마루' 개설



KB가 밝힌 'KB락스타 청춘마루'는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지난 27일 개관했다.


이 무대는 젊은층과 대중문화의 중심지인 홍대 거리에서 청춘들을 위한 공연, 전시, 강연 등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문화공간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27일 진행된 개관식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과 허인 KB국민은행장, 청춘마루의 설계를 맡은 김영환 홍익대학교 총장 및 교수진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행사를 가졌다. 


개관일에는 이 행사 광고모델로 발탁된 걸그룹 위키미키의 멤버 김도연과 최유정의 토크콘서트를 시작으로 가수 10cm와 밴드 바이바이배드맨이 참여하는 청춘감성콘서트가, 28일에는 하상욱 시인이 청춘과 함께 소통하는 강연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인디 씬에서 독보적인 팬덤을 자랑하는 밴드 치즈와 가수 소수빈의 공연이 이어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고객들과 문화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게 돼 기쁘다”며,“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통해 청춘의 꿈을 함께 만들고 응원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미래세대 일자리 프로젝트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최



KB측은 지난 26일부터 1박 2일동안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 취업 교육을 실시했다. 


개강식에는 KB국민은행, 교육부 및 취업포털 전문업체 인크루트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일자리 연결 지원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표명하고 참여 교육생을 격려했다. 


7회째를 맞이하는 이 프로그램은 국민과 동반 성장하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교육프로그램으로 희망 직무별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을 통해 취업을 지원한다. 아울러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직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이번 'KB굿잡 취업아카데미'에는 특성화고 고등학생 총 206명이 참가했다. 교육생은 희망 직무에 따라 △경영/인사/기획 △일반사무 △홍보/디자인/마케팅 △재무/회계 △생산/품질  관리/엔지니어 중 한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KB은행은 다음달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011년 출범 이후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현재까지 방문자수 21만명, 일자리 연결 7천명 등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행사로, 3월 현재 5먼3천개 이상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장애인 스포츠 선수 육성과 지원 · 나눔 실천 행사 'KB굿윌 캠페인'




KB측은 26일에는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과의 제휴를 통해 나눔문화 확산을 실천하는'KB굿윌 캠페인' 을 펼쳤다고 밝혔다.


KB굿윌(KB Good&Will)은 밀알복지재단이 장애인 직업재활을 위해 운영하는‘굿윌스토어’의 취지에 맞춰, 고객과 함께 장애인 자립지원을 위한 나눔활동에 참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25일, KB와 밀알복지재단은 사회공헌나눔매장인 기빙플러스 구로점에서 장애인 스포츠 선수 육성 및 자립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고객 기부금액 만큼 동일금액을 최대 1억원 한도로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후원한다. 


 또한, KB국민은행 임직원이 직접 제작한 친환경 제품인‘사랑의 에코백’을 이날 협약식에서 기부했다. 에코백은 기빙플러스에서 판매하며, 수익금은 전액 장애인복지사업에 지원될 예정이다. 


■ 소외 이웃들에게 전국적으로 따뜻한 빵 전달 ' KB나눔제빵소' 

  


KB측은 지난 21일에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와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경기중부 희망나눔봉사센터에서 '고객과 함께 하는 KB나눔제빵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KB측은 이 활동에 대해 우리만의 차별화된 고객 참여형 봉사활동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자부했다.


KB은행은 2013년부터 용산, 마장동, 성남시, 전남 광주 등에 사랑의 빵나눔터 시설 조성을 지원했으며, 전국적인 제빵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소외 이웃들에게 따뜻한 빵을 전달해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KB국민은행 고객은“빵을 직접 반죽하고 만들 기회가 흔치 않은데 지인들과 함께 빵을 만들고 소외이웃에게 전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참여 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돼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희망을 나눴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KB국민은행은 매주 셋째주 토요일 서울 마장동, 경기도 성남시, 전남 광주에서 고객과 함께 하는 KB나눔제빵소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 보호관찰 청소년 대상 '청소년의 멘토 KB!' 디지털멘토링 실시


한편, 지난 21일에는, (사)사피엔스4.0과 함께 서울 용산구‘서울 시립미디어센터’에서 보호관찰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멘토 KB!' 디지털멘토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교육은 보호관찰 중인 특수상황 청소년들에게 디지털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더욱 의미가 있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4차산업혁명시대의 필수언어인 코딩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지난해에는 도서벽지·대안학교 등 IT소외 학생들을 찾아가 코딩교육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자율학기제 학교로 대상을 확대해 연간 약1000명의 청소년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KB디지털멘토링은 상황별 맞춤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로봇을 움직여 보고 직접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프로그래밍언어의 단순 암기가 아닌 원리를 이해하고 창의력을 길러 끊임없이 응용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표라고 KB측은 밝히고 있다. 


KB 관계자는 “앞으로도 IT가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 뿐 아니라 장애인과 소외된 이웃을 중심으로 이들에게 새로운 꿈을 확산시킬 것” 이라며 “적극적 동반성장 프로그램 가동을 통해 다양한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