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LG화학, 내년 매출 30조원대로 성장

2020년까지 연평균 15% '격' 다른 고도성장
에너지, 물, 바이오, 차세대 신소재 집중 육성
올해 시설투자 3조8천억원, R&D 1조1천억원



LG화학이 사업구조 고도화 및 에너지, 물, 바이오, 차세대 신소재 집중 육성을 통해 미래 고도성장 날개를 펼친다. 

LG화학 박진수 부회장은 9일 충남 서산시 대산공장에서 개최된 기자간담회에서 투자와 인재 확보를 통해 올해부터 연평균 15% 이상의 고도성장으로 2020년 매출 36.4조원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집중대상은 먼저 △에너지 분야에서 기존 배터리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혁신전지, 연료전지용 소재, 자동차 경량화 및 고기능화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또 △물 분야에서는 세라믹 분리막 소재를 적용한 필터 및 차세대 수처리 기술 개발에 나서고 △바이오 분야에서는 유전자기술 연구, 혁신신약 분야 진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먼저 올해 시설투자과 R&D에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계획도 발표했다. 

시설투자에는 전년대비 52%가 증가한 3조8천억원을, R&D에는 전년대비 22.2%가 증가한 1조1천억원을 집행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지난해 매출 25조 7천억원을 내년에는 사상최초로 30조원대에 끌어올리고 내후년에는 35조원대도 돌파하겠다는 것이다. 

이번에 박 부회장이 제시한 연평균 15%의 성장은 2010년 이후 글로벌 화학 기업들의 매출 성장률과 비교했을 때 매우 도전적인 목표다. 

실제로 2010년대에 들어서 다각화된 글로벌 화학 기업들의 매출 성장률(2010년~2016년 7년간, 미국 C&EN 발표 기준)을 살펴보면 독일 바스프는 0.5%, 미국 다우케미칼은 1.8%, 일본 미쓰비시화학은 1.8%의 낮은 성장률에 불과했다. 

그러나 LG화학은 1947년 창립 당시 매출이 3억원에 불과했는데 지난해에는 25조6980억원으로 8만5660배의 마법 같은 성장세를 이루어 냈다. 

또 그는 “세상에서 가장 큰 날개를 가진 새인 알바트로스는 아무도 날 수 없을 만큼 사나운 폭풍이 몰아치면 비로소 3미터가 넘는 큰 날개를 펼쳐 세상에서 가장 멀리, 가장 높게 비상한다”며 “환경이 아무리 어렵다고 해도, 주변의 모두가 포기한다 하더라도 성장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 자리에서 박부회장은 배터리 및 바이오 등 집중 육성 분야의 인재를 중심으로 전년대비 50%가 증가한 1500명을 채용계획도 발표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