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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13억 인구’ 인도시장 출정식

현지전략형 소형SUV 콘셉트카 'SP' 최초 공개
7일 개막한 델리 모토쇼서 인도 진출 공식 선포
11억불 투자, 연산 30만대 공장 내년 하반기 완공


기아차가 소형SUV를 앞세워 세계 4대 시장 인도 공략에 나선다.

 

기아차가 인도 델리에서 열린 모터쇼에 참가해 13억 인구의 차세대 성장 시장인 인도 자동차 시장에서의 화려한 데뷔를 알렸다.

 

기아차는 7일(현지시각) 인도 노이다시(市) 인디아 엑스포 마트'에서 열린 '2018 인도 델리 오토 엑스포, 이하 <델리 모터쇼>'에서 인도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고, 소형SUV 'SP' 콘셉트카를 최초로 공개했다.

 

'SP' 콘셉트카는 기아차가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현지 전략형 소형 SUV 콘셉트카로, 기아차는 이를 기반으로 한 양산형 모델을 내년 하반기 완공되는 인도 공장의 첫 번째 차종으로 생산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프레스 행사에서 박한우 기아차 사장은 글로벌 브랜드로서 기아차의 위상을 소개함과 동시에 인도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며, 차세대 성장 시장인 인도에서의 주도권 경쟁에 본격적으로 도전하겠다는 기아차의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박한우 사장은 "기아차의 인도 시장 진출은 기아차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 강화와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의 완성에 한발짝 가까이 다가감을 의미한다"며, "기아차는 젊고 활기찬 인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마케팅 및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도 시장에서 카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피터 슈라이어 기아차 디자인 담당 사장은 'SP' 콘셉트카의 디자인 콘셉트와 디자인 철학을 소개하며, 내년 하반기 인도 시장 공략의 첨병 역할을 하게 될 소형SUV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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