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3 (화)

  • 구름조금동두천 25.5℃
  • 흐림강릉 27.5℃
  • 흐림서울 24.8℃
  • 흐림대전 23.4℃
  • 흐림대구 26.5℃
  • 구름많음울산 29.2℃
  • 흐림광주 27.5℃
  • 구름많음부산 30.0℃
  • 흐림고창 27.3℃
  • 구름조금제주 32.1℃
  • 맑음강화 24.9℃
  • 흐림보은 22.4℃
  • 구름많음금산 24.0℃
  • 흐림강진군 26.9℃
  • 흐림경주시 27.3℃
  • 흐림거제 27.9℃
기상청 제공

산업경제현장

현대차, 세계 정비사 기능대회 개최



현대자동차가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현대자동차 남부연수원에서 ‘제12회 현대자동차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12th Hyundai World Skill Olympics)’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세계 각국에 있는 현대자동차 정비사간 교류의 장을 마련해 자동차 정비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고 최일선에서 현대자동차에 대한 고객 만족과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책임지는 정비 전문가들에게 사명감을 부여하기 위한 행사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경진 대회에는 각국 및 지역 예선에서 최고의 정비기술을 인정받은 53개국 72명의 본선 진출자와 기술정보 교류를 위한 참관인 등 총 121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차지한 로손 푸호(Lawson Puho, 호주)씨는 “세계 각국의 뛰어난 정비기술 대가들과 능력을 겨루어 종합 우승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항상 글로벌 브랜드 현대자동차의 일원으로 일하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기술력과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빙그레 3개 브랜드 2022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빙그레의 따옴, 끌레도르, 아카페라 심플리 등 총 3개 브랜드가 2022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각 수상작의 면면을 살펴보면 먼저 ‘따옴’은 ‘자연에서 갓 따옴’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과일 본연의 맛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냉장 주스 브랜드인데, 따옴표를 활용한 브랜드 로고와 과일 원물을 강조하는 패키지 디자인을 모든 라인업에 적용하여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통일성을 강조했다. 또한 235ml 제품 용기의 경우 점착제 개선을 통해 소비자가 라벨을 제거하지 않아도 재활용 공정에서 쉽게 분리되는 기술을 적용했다. 따옴은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아이스바 형태의 ‘따옴바’, 유기농 주스인 ‘따옴 오가닉’ 등으로 브랜드를 확장 중이다. 또 끌레도르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황금열쇠’라는 의미에 어울리도록 열쇠 형태의 브랜드 로고를 패키지에 삽입하여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표현했다. 풍부한 원재료를 함유하고 있는 제품답게 패키지에 원재료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점도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아카페라 심플리는 빙그레 대표 커피 브랜드인 아카페라의 무라벨 RTD(Ready to D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