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5 (화)

  • 흐림동두천 8.5℃
  • 흐림강릉 10.2℃
  • 흐림서울 11.6℃
  • 흐림대전 10.3℃
  • 대구 8.3℃
  • 울산 11.4℃
  • 광주 11.2℃
  • 부산 10.7℃
  • 흐림고창 10.7℃
  • 제주 12.3℃
  • 흐림강화 9.4℃
  • 흐림보은 7.8℃
  • 흐림금산 9.0℃
  • 흐림강진군 9.9℃
  • 흐림경주시 7.0℃
  • 흐림거제 10.7℃
기상청 제공


현대자동차㈜는 2017년 2월 국내 5만3113대, 해외 28만8232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총 34만1345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 CKD 제외)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8.7%, 해외 판매는 0.3% 증가한 수치다.

현대차의 2월 판매는 국내시장에서의 그랜저 판매 돌풍과 중국과 인도, 브라질 등 신흥시장에서의 현지 전략 차종 판매 호조가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 국내판매

현대차는 2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8.7% 증가한 총 5만3113대를 판매했다.

차종별로는 그랜저가 1만913대 판매(구형 764대, 하이브리드 159대 포함)되며 국내 시장 판매를 이끌었고 이어 아반떼가 7353대, 쏘나타(하이브리드 336대 포함)가 4440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전년 동기보다 16.2% 증가한 총 2만 3950대가 팔렸다.

특히 대한민국 준대형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그랜저는 신형 모델이 본격 판매에 돌입한 12월부터 지난 2월까지 3개월 연속으로 1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글로벌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3578대, EQ900가 1,210대 판매되는 등 총 4788대가 판매됐다.

RV는 싼타페 5997대, 투싼 3156대, 맥스크루즈 760대 등 전년 동기 대비 6.0% 감소된 총 9913대 판매를 기록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상용차가 전년 동기 대비 12.5% 증가한 총 1만1532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가 전년 동기 대비 29.9% 증가한 2,930대가 판매됐다.

현대차는 그랜저 돌풍에 힘입어 국내 시장 판매가 전년과 비교해 전체적으로 늘었다면서 올해도 국내 시장에서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판촉 활동을 강화하고 전략 차종의 라인업 강화, 새로운 차급의 신차 출시 등을 통해 고객 니즈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 해외판매

현대차는 2월 해외 시장에서 국내공장 수출 6만3903대, 해외공장 판매 22만4329대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3% 증가한 총 28만8232대를 판매했다.

특히 현지 전략 모델을 중심으로 중국과 인도, 브라질 등 신흥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가 전체 해외 시장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

현대차는 올해는 선진시장의 성장정체가 본격화되고 신흥시장 또한 성장회복을 확실시할 수 없는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기본 역량을 강화하고 저성장 기조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LG생활건강 뷰티브랜드별 4월 성장행보 ‘눈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대표 뷰티 브랜드인 ‘후’와 ‘수려한’, ‘이자녹스’가 각각 다채로운 성장행보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 시선을 끌고 있다. 최고 럭셔리 궁중화장품 브랜드인 ‘후’는 포시즌스 호텔과 손잡고 한국의 궁중 헤리티지 행사를 전개하는가하면 안티에이징 브랜드 ‘이자녹스’는 새로운 앰배서더로 싱어송라이터 김윤아를 발탁하고 또 ‘수려한’은 발효 수분 라인 ‘수분샘’ 출시 10주년을 맞아, 패턴 스튜디오 ‘로야마드’와 협업한 기획 제품 2종을 각각 선보인 것. 지난달 ‘숨’의 행보에 이어 이들 3개 브랜드의 승부수가 최근 최대 글로벌 시장 중국과 면세점 채널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동사 뷰티사업의 위상을 되찾아줄 기폭제로 작용할지 업계의 관심이 쏠린다. 먼저 최고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는 지난 5일부터 6월 말까지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궁중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한국의 궁중 헤리티지’ 행사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호텔 1층 로비와 접견 공간을 봄을 맞은 ‘왕후의 정원’으로 꾸미고, 한국 공예 장인들의 정신과 철학을 담은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