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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수원, 레고전시에 별별 공연까지 첫 생일잔치 초대

“아이디어 톡톡! 레고 전시부터 눈과 귀 사로잡는 공연까지” 풍성
쇼핑, 체험, 문화까지 즐거움 앞세워 막바지 설연휴 소비자 발길 유혹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MZ세대 놀이터로 각광을 받고 있는 스타필드 수원이 오픈 1주년을 맞아 독창적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레고 전시부터 라이브 공연까지 다채로운 볼·즐길거리를 선보이고 막바지에 이른 설 연휴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해 1월 개장한 스타필드 수원은 오픈 3일 만에 30만 명이 방문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은 데 이어 1년 만에 약 1,900만 명이 다녀가며 명실상부한 수원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경기도 전체 인구수(약 1,369만)보다 많은 수치로, 우리나라 인구(주민등록 인구 약 5,132만) 3명 중 1명이 스타필드 수원을 찾은 셈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특히, 1년간 스타필드 수원을 찾은 고객 중 절반 이상인 57%가 2030 세대로 나타나 MZ세대 놀이터로서의 명성을 입증했다는 것. 

서울 지역 외 최초의 ‘별마당 도서관’부터 MZ세대 인기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파크, 푸드 편집숍 ‘바이츠 플레이스’까지 차별화된 콘텐츠로 MZ세대 고객층의 경험을 확장하며 쇼핑부터 체험, 문화까지 일상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놀이 공간으로 각광받았다는 설명이다.  


이에 스타필드 수원은 지난 1년간 받은 열렬한 고객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내달 2일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로 1주년 축제 분위기를 한껏 띄운다. 

먼저, 오는 2월 2일까지 스타필드 수원 1층 타워 아트리움 일대에서 일상에 창의적 시각을 더한 이색 전시 ‘레고 팬 아트 페어 with 스타필드(LEGO FAN ART FAIR with Starfield)’를 개최한다. 섬세하고 창의적인 브릭 표현으로 레고 마니아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레고 아티스트 33인의 작품 290여 점을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건축물, 자동차, 로봇, 전통문화, 동물 등 일상의 순간들을 새롭게 표현한 작품들이 창의력을 자극하고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수원 지역 특색을 반영한 양승환 작가의 ‘화홍문 시보’와 레트로한 감성으로 유명한 윤민욱 작가의 ‘풍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방문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도 다양하다. 레고 브릭으로 가득 찬 ‘브릭풀’에서 창의력을 마음껏 뽐내며 레고 쌓기를 즐길 수 있으며, 선착순 200명은 나만의 ‘레고 복주머니’를 만들 수 있다. 


전시 관람 후 작품과 함께 찍은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하면 매일 선착순 800명까지 레고 열쇠고리도 받을 수 있다. 

‘인증샷 핫플’로 떠오른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눈과 귀를 사로잡는 화려한 콘서트가 이틀간 펼쳐진다. 4층에서 7층까지 이어진 웅장한 대형 서가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선율이 울려 퍼질 예정이다.

먼저 29일에는 ‘유사랑 재즈밴드’가 퓨전 국악 공연을 선보인다. 유사랑 재즈밴드는 국악부터 팝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폭넓은 보컬 테크닉으로 대한민국 재즈 디바의 계보를 잇는 재즈 보컬리스트 ‘유사랑’이 이끄는 재즈밴드로, 우리 음악을 재즈 스타일로 재해석한 공연을 펼치며 설 분위기를 한층 북돋울 예정이다. 

이어 30일에는 국악·성악·뮤지컬 가수와 아이돌로 구성된 크로스 오버 그룹 ‘크레즐’의 멤버 3인(조진호, 임규형, 이승민)이 나선다. 크레즐은 JTBC ‘팬텀싱어4’ 결승에 진출하며 결성된 그룹으로, 신곡과 멤버별 솔로곡으로 별마당 도서관 무대를 장식한다. 

자동차 마니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메르세데스-벤츠의 ‘The new G-Class’ 팝업도 열린다. 오는 2월 2일까지 오프로더의 대명사이자 지바겐(G-wagen)으로 널리 알려진 G-클래스 신형 ‘G 450 d’와 G클래스의 첫 순수 전기차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설을 맞아 가평 소재 잣·한과 브랜드 ‘자연우리(1/23~1/29)’가 한과 선물 세트를 소개한다. 벚꽃갈비로 유명한 ‘성산명가(1/13~1/30)’와 고품질 명품한우 등 다채로운 한우 선물 세트 구성도 접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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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지유니참, 고양이 모래 먼지 날림 극복 도움 솔루션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엘지유니참 펫케어’가 새로운 프리미엄 고양이 모래 ‘더스트 솔루션 벤토나이트’를 출시했다. 엘지유니참에 따르면 고양이를 실내에서 키울 때는 고양이 모래가 필수품이다. 고양이 반려인(일명 집사)의 약 60%는 응고와 탈취가 잘되는 점토 광물인 ‘벤토나이트’로 만든 모래를 사용한다. 하지만 벤토나이트는 먼지 날림이 심한 것이 단점으로 지적된다. 이러한 단점 해결을 위해 제품 생산 과정에 5단계 ‘에어워시 시스템’을 적용했다. 원료 상태의 벤토나이트에 바람을 쏘는 에어워시로 시작해서 ▲수직 진동 모션 ▲마그네틱 필터링 ▲멀티 필터링 ▲진공 집진 과정을 거쳐 먼지의 양을 크게 줄였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즉, 프리미엄 급 벤토나이트의 최대 산지인 미국 와이오밍 주에서 채굴한 벤토나이트를 사용해서 원료의 신뢰성도 높였고, 고양이가 배변하는 즉시 응고되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냄새 줄이는데 좋은 활성탄도 첨가해 악취를 보다 효과적으로 차단한다는 설명이다. 엘지유니참 관계자는 “고양이 모래 부을 때마다 뭉게뭉게 올라오는 먼지 때문에 눈이 따갑고 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