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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vs아모레’ 레드닷 디자인 수상작 면면은?

LG생활건강의 가로수길 소재 L. Heritage1947 리필스테이션과
아모레퍼시픽의 욕실 생활용품용 점자 태그(Tag)로 각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뷰티업계 양대 산맥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과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이 최근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나란히 수상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적 명성의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매년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에 LG생활건강은 서울 가로수길에 소재한 L. Heritage 1947 리필스테이션이, 또 아모레퍼시픽은 헤어케어, 바디케어 용품에 걸어 사용하는 ‘점자 태그(Tag)’가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  

이는 국내 화장품업계를 이끌고 있는 맞수답게 제품력뿐만 아니라 디자인부문에서도 공신력 있는 국제대회에서 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등 명승부를 보였다는 평가가 나온다.


먼저 LG생활건강의 L. Heritage 1947 리필스테이션은 친환경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플래그쉽 매장으로, 현재 서울 가로수길과 이마트 죽전점에서 운영중이다. 

이곳에서는 헤어케어, 오랄케어, 스킨&바디케어 제품의 프리미엄 브랜드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데, 

그린 컬러를 포인트로 미니멀하면서도 모던한 감성을 동시에 담아낸 인테리어로, 한 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생활용품 용기들을 수거해 재탄생 시킨 업사이클링 친환경 인테리어 마감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리필 스테이션’과 닥터그루트, 피지오겔, 벨먼 등의 브랜드 체험존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표 공간 ‘빌려쓰는 지구 리필 스테이션’은 자사 대표 샴푸와 바디워시 등을 원하는 만큼 리필 용기에 소분해 구매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소비를 경험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인식강화로 리필 상품에 대한 시대적 니즈가 증대됨에 따라 고객의 안전과 환경까지 생각한 클린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친환경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노력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2014년에도 에코뷰티 브랜드 ‘비욘드’, 2018년에는 ‘2017 후 브랜드 북’ 등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또 아모레퍼시픽의 수상작인 ‘욕실 용품용 점자 태그(Tag)’는 헤어케어, 바디케어 등 욕실에서 사용하는 용품에 걸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점자 표기가 없어 구분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을 고려해 제작됐다. 

해당 제품은 실리콘 재질의 점자 태그 총 4종과 엽서 2종, 점자 일람표로 구성했다. 태그에는 각각 바디워시·바디로션·샴푸·컨디셔너를 뜻하는 점자를 한글과 영어로 표기했다. 

또 태그 하단에는 여러 도형을 양각 표기해 제품 구분을 도와주고, 다양한 규격의 욕실 용품에 걸 수 있도록 디자인해 활용도를 높였다. 

아모레퍼시픽은 점자 태그 개발 과정에 시각장애인 고객의 검수를 거쳤으며, 제작한 제품은 서울 용산구 서울맹학교 학생들에게 기부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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