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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슐랭’에 빼빼로 굿즈 키트..롯데제과 성장향 잰걸음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 전개 및 노티드 도넛 협업 제품 첫 선보여
교보 핫트랙스와 손잡고 빼빼로 굿즈 제작 키트 선봬..이벤트는 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자사 크림 케이크 ‘몽쉘’을 활용한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 전개와 빼빼로 캐릭터 활용 굿즈 제작 이벤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어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몽쉘,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 실시..첫 제품은 ‘노티드’  

먼저 지난 14일 운영에 들어간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쉽지 않은 점을 고려, 지역 맛집의 대표 제품과 ‘몽쉘’ 브랜드 간의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이다. 

여기서 ‘몽슐랭 로드’란 ‘몽쉘’과 ‘미슐랭’, ‘로드’의 합성어로 몽쉘이 소개하는 디저트 맛집 가이드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유명 맛집 제품의 맛과 디자인 등을 ‘몽쉘’에 적용해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신선함을 제공한다는 독특한 콘셉트를 내세운 것이 특징. 

이번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의 첫 시작은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함께 한다. 

롯데제과는 노티드 셰프들과의 협업을 통해 가을 제철 원료인 밤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크림이 일품인 노티드의 시그니처 케이크인 ‘몽블랑’에서 영감을 받아 디저트 콘셉트로 만든 한입 크기의 ‘쁘띠몽쉘’에 적용,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를 탄생시켰다. 

‘쁘띠몽쉘’을 구성하는 달콤한 겉부분과 속부분의 시럽과 크림 등에 고소하면서 담백한 ‘마롱(marron, 밤의 프랑스어)’을 활용해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디저트 케이크로, 

제품 케이스에는 은은한 노란 색상 위에 ‘노티드’ 고유의 스마일 디자인을 전면에 적용하고 주원료인 밤 캐릭터를 삽입하고 개별 포장지에도 디자인에 적용하는 등 이번 컬래버 제품의 콘셉트를 표현했다. 

할인점 및 일반 슈퍼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특히 노티드 청담점에서는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와 함께 다음달 19일까지 ‘몽쉘 X 노티드’ 한정 협업도넛 ‘몽블랑 도넛’을 판매하며, 노티드 삼성점에서도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를 구매할 수 있다. 

롯데제과 역시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를 기념하기 위해 제품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구매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 태그를 함께 11월 7일까지 올리면 참여 가능하며, 100명을 추첨해 ‘몽쉘 X 노티드 피크닉 캠핑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1일 개별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 발송된다. 또 롯데제과는 제품 출시에 맞춰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향후 지역 유명 맛집의 제품들과의 지속적인 컬래버를 통해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를 진행, 색다른 콘셉트의 ‘몽쉘’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빼빼로 굿즈 제작 키트 출시..각종 이벤트도 전개  


더불어 롯데제과는 교보 핫트랙스와 손잡고 ’빼빼로 꾸미기(빼꾸)’ 키트 2종을 제작해 선보이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빼빼로프렌즈 X 핫트랙스 빼꾸 키트’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 빼빼로를 스스로 꾸며 특별한 선물을 꾸밀 수 있다. 데코페이퍼 5종과 마스킹테이프, 스티커 2종, 메모지가 들어있으며, 핫트랙스에서는 빼빼로 6종과 ‘빼꾸’ 키트로 구성된 기획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 ‘빼빼로프렌즈 카메라 키트’에는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일회용 카메라와 DIY포토북, 에코 파우치 총 3종이 들어 있어 가족, 친구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게 한다. 

아울러 롯데스위트몰에서는 선착순으로 빼빼로를 구매하는 고객 2500명에게 ‘빼꾸’ 키트를, 또 3~4만원 가량의 기획팩을 구매할 경우 카메라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실시한다. 롯데제과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굿즈의 게시물을 리그램하면 추첨을 통해 ‘빼꾸’ 키트와 카메라 키트를 각각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11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22일이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빼빼로 관련 다양한 굿즈를 제작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이색 마케팅을 지속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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