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1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1.0℃
  • 구름많음강릉 21.5℃
  • 구름조금서울 24.5℃
  • 구름조금대전 22.2℃
  • 흐림대구 23.0℃
  • 구름많음울산 20.9℃
  • 구름많음광주 24.2℃
  • 구름많음부산 23.6℃
  • 구름많음고창 21.4℃
  • 구름조금제주 23.0℃
  • 구름많음강화 20.0℃
  • 구름많음보은 18.6℃
  • 구름많음금산 21.1℃
  • 구름조금강진군 22.6℃
  • 구름많음경주시 19.9℃
  • 맑음거제 23.6℃
기상청 제공

구독서비스 확장에 새우 스낵..롯데제과 성장 행보 박차

‘지니뮤직’과 손잡고 ‘월간과자’ 구독 서비스 영역 확대
새우 풍미 살린 새우라이스칩 ‘쌀로새 진짜새우’도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제과업계 외형 1위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이달 들어 ‘월간과자’ 구독 서비스에 음악을 접목하는가하면 쌀로 만든 새우 스낵을 선보이는 등 지속 성장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과자와 음악을 한번에 구독할 수 있는 콜라보 서비스로 영역 확장나서 


먼저 롯데제과는 지난 5일 ‘지니뮤직’과 손잡고 ‘월간과자 X 지니뮤직’ 컬래버 서비스를 론칭, 구독 서비스 영역 확대에 나섰다.  

이 서비스는 ‘과자와 음악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를 적용한 것으로 과자뿐 아니라 음악 이용권도 함께 구독할 수 있어, 기존 단일 구독 서비스를 다른 영역의 구독 서비스와 결합해 서비스의 다양성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컬래버 서비스 구독 신청은 ‘지니뮤직’에서 신청 가능하다. ‘지니뮤직’은 ‘월간과자’와 음악 이용권을 함께 구독할 수 있는 메뉴를 생성하는 방식으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롯데제과에서는 이를 기념해 ‘롯데스위트몰’에서 신청 가능한 8월 ‘월간과자’에 ‘지니뮤직’ 이용권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니뮤직’과의 컬래버 디자인이 적용된 ‘월간과자’ 소확행팩(9,900원)은 음악감상 100회권이, 또 마니아팩(19,800원)에는 지니뮤직의 스마트 음악감상 30일권이 주어진다. 

또한 롯데제과는 9월 15일까지 롯데제과 공식 인스타그램에 제품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필수 해시 태그와 함께 월간과자 8월호 인증 사진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7일 개별 DM(다이렉트 메시지) 발송된다. 

롯데제과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향후 다양한 기업과의 컬래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구독경제 콘텐츠인 ‘월간과자’의 범위를 더욱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새우 풍미 살린 새우라이스칩 ‘쌀로새 진짜새우’도 선보여 

이어 18일에는 국내 쌀과자의 대명사로 알려진 자사 제품 ‘쌀로별’에 새우의 풍미를 그대로 살린 새우라이스칩 ‘쌀로새 진짜새우’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쌀을 활용해 튀겨낸 ‘쌀로별’에 새우를 통째로 갈아 넣어 새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낵인데, 10% 이상의 새우 원재료가 함유되어 있어 새우 함량이 높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특히 새우를 활용해 감칠맛이 뛰어날 뿐 아니라 쌀을 주원료로 사용해 고소한 맛을 유지하고 기존 ‘쌀로별’의 과자 모양과 다르게 납작하면서 두툼한 육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져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도 좋다는 것. 

또한 한국인의 주식인 쌀과 해산물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새우를 더해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롯데제과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쌀로별’에 새우를 활용한 신제품 ‘쌀로새 진짜새우’를 더해 ‘쌀로별’ 브랜드의 영역을 확대하며 소비자의 다양한 기대를 만족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쌀로별’은 1987년 출시되어 현재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작년에는 약 150억 이상의 매출고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