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15 (금)

  • 흐림동두천 5.0℃
  • 흐림강릉 4.9℃
  • 서울 6.2℃
  • 대전 9.6℃
  • 대구 10.5℃
  • 울산 11.3℃
  • 광주 12.1℃
  • 부산 13.1℃
  • 흐림고창 12.8℃
  • 구름조금제주 16.3℃
  • 흐림강화 5.1℃
  • 흐림보은 9.7℃
  • 흐림금산 9.5℃
  • 흐림강진군 12.0℃
  • 흐림경주시 10.1℃
  • 흐림거제 12.2℃
기상청 제공

라인업 강화에 이벤트..bhc치킨 ‘포테킹’ 전략화 승부

‘포테킹 콤보’,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출시...메뉴 라인업 강화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뿌링클' 명성 이을 차세대 주자로 육성의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년 최대 실적을 갱신하며 외형 1위 교촌치킨을 위협중인 2위 bhc치킨이 신메뉴 ‘포테킹’의 라인업 강화와 이벤트를 전개하며 전략 메뉴화에 승부를 걸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일 올해 첫 신메뉴인 ‘포테킹’ 치킨의 신제품 2종을 선보인데 이어 관련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는 것인데, 이는 ‘포테킹’을 베스트셀러 ‘뿌링클 치킨’의 명성을 이을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육성하기 위한 포석으로 읽힌다. 

나아가 업계 외형 1위 교촌치킨을 따라잡을 새로운 병기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포테킹 콤보’,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출시...라인업 강화로 고객 입맛 공략 


먼저 bhc치킨은 지난 1일 전국 매장을 통해 ‘포테킹 콤보’,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2종을 동시에 선보였다. 

이는 올해 첫 신제품으로 출시된 후 인기를 끌고 있는 ‘포테킹’ 치킨을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 것인데,

이번 신메뉴는 부분육에 대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하면서 치킨에 대한 선택의 폭을 확대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켜 후라이드치킨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포테킹 콤보’는 포테킹을 오롯이 닭 다리와 날개 부위로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한 마리 주문 시 아쉬웠던 부분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인 제품이고,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는 포테킹을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특히 남미의 대표적인 매운 고추인 하바네로 고추와 토마토, 칠리를 더해 특별한 매콤함이 돋보이는 ‘스윗하바네로소스’를 찍어 먹는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는 매운맛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특화된 제품이다. 

포테이토와 치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후라이드치킨 ‘포테킹’은 특유의 바삭함과 감자의 고소한 맛이 잘 어우러져 출시 이후 두 달만에 90만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bhc치킨은 이번 신메뉴 출시로 포테킹에 대한 인기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특히 여름 시즌을 맞아 가맹점 매출 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메뉴 출시 기념 인증샷 이벤트 진행 ...'포테킹' 메뉴 전략화 박차 


여기서 그치지 않고 bhc치킨은 BSR과 함께 신메뉴 ‘포테킹 콤보’와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출시 기념 인증샷 이벤트도 지난 14일 선보였다. 
 
이벤트 참여는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포테킹 콤보’ 또는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가 담긴 인증샷을 업로드 후 BSR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자동 응모된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23일 BSR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bhc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올해 첫 신메뉴로 선보였던 포테킹 후라이드 인기에 힘입어 고객의 니즈에 맞춘 포테킹 콤보와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이러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유업, 자선바자회에 클래식 공연..ESG 잰걸음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환석)과 임직원들이 연말을 맞아 바자회와 함께 바쁜 우리네 삶에 정신적 힐링을 선사하기 위한 클래식 공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특히 이는 국내 유가공업계를 이끌고 있는 리딩기업의 일원으로서 그 위상에 걸맞은 행보라는 평가가 나온다. 먼저 매일유업의 기업문화 함양을 위한 사내 모임인 ‘매일다양성위원회’와 봉사동호회 ‘살림’은 연말을 맞아 서울 종로 본사에서 자선바자회를 열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입양기관과 미혼모시설 등에 전달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3일 열린 바자회에는 매일유업과 관계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 엠즈씨드(폴 바셋), 상하농원, 엠즈베이커스 등의 회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매일유업과 같은 건물에 입주해 있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우리카드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눈길을 끌었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를 비롯해,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더그레잇티 콤부차, 페레로 킨더초콜릿, 영양식 ‘키즈부스트’, ‘핑크퐁 미니팝’ 등 다양한 제품을 기증했고,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 코어프로틴은 물론, 폴 바셋의 텀블러와 머그잔, 상하농원의 동물복지 유정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