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30 (토)

  • 흐림동두천 -2.8℃
  • 맑음강릉 4.4℃
  • 박무서울 -0.9℃
  • 박무대전 -2.2℃
  • 박무대구 -1.3℃
  • 연무울산 2.9℃
  • 박무광주 0.5℃
  • 연무부산 5.9℃
  • 맑음고창 -2.1℃
  • 박무제주 5.9℃
  • 흐림강화 -1.4℃
  • 맑음보은 -4.1℃
  • 맑음금산 -3.8℃
  • 맑음강진군 -2.3℃
  • 맑음경주시 -0.8℃
  • 구름조금거제 0.6℃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매일유업·진암사회복지재단, 제품 잇따라 후원..‘훈훈’

매일유업, 대한육상연맹과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후원 협약 체결
진암사회복지재단, 종로구 어르신 뼈 건강 위해 ‘골(骨)든밀크’ 제품 후원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과 진암사회복지재단이 단백질 보충 음료 및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신제품을 필요한 곳에 후원하는 활동을 잇따라 전개해 우리 사회에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지난 1일 매일유업이 대한육상연맹과 용품 후원 협약을 체결한데이어 9일엔 진암사회복지재단이 종로구청과 관내 어르신들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신제품 ‘골드밀크’ 후원 협약을 맺은 것.

이는 국내 유가공업계를 선도하는 리딩기업으로서의 위상에 걸맞은 행보라는 평가가 나온다. 
 
매일유업, 대한육상연맹과 셀렉스 제품 후원 협약 체결


먼저 매일유업은 지난 1일 서울 종로구 소재 본사에서 대한육상연맹과 용품 후원 계약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선희 대표를 비롯한 매일유업 관계자와 대한육상연맹 임대기회장, 김정봉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매일유업은 1년 간 육상 국가대표팀과 우수 육상선수의 경기력 향상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제품을 후원함과 더불어 대한육상연맹의 단백질 보충제 공식 후원사로서 전국육상선수권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는 “코로나 이후 생활체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만큼, 우리의 우수한 개발력을 집약한 셀렉스가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한육상연맹과 함께 국민 체력 증진과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셀렉스 스포츠는 매일유업의 성인영양식 ‘셀렉스’ 산하 스포츠 전문 브랜드로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을 위해 체내 흡수가 빠른 분리유청단백질(WPI)만을 100%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 

분말타입의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파우더’와 RTD 타입의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진암사회복지재단, 종로구 어르신 뼈건강 위해 신제품 ‘골(骨)든밀크’ 후원 

이어 9일에는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이 종로구청(구청장 김영종) 청사에서 종로구 어르신을 위한 제품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 


매일유업 본사가 위치한 종로구 관내 어르신의 뼈 건강을 위해 진암사회복지재단은 약 4천만 원 상당의 골든밀크 제품을 후원하기로 한 것인데, 

최근 출시한 골든밀크는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7명은 칼슘을 필요량보다 적게 섭취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대한골대사학회와 공동 개발한 뼈 건강 전문 제품이다. 

하루 두 잔(한 잔 125ml 기준)으로 칼슘과 비타민D 일일권장량을 100% 충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와 함께 정상 면역에 도움이 되는 아연,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1, 나이아신도 일일권장량 100%를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 매일유업 측 소개다.  

칼슘은 우유로 섭취할 때 흡수율이 가장 높지만, 한국인 2명 중 1명은 유당불내증을 경험하기 때문에 소화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유당 0% 락토프리 밀크파우더를 사용했으며, 원료인 락토프리 밀크 파우더는 세계 최초로 락토프리를 개발한 핀란드 Valio社에서 독점 공급받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은 드림스타트 가정을 후원하는 등 종로구 관내 취약계층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겨울엔 종로구 내 어르신 200여 명에게 목도리와 경량패딩 등 방한용품을 후원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추우시죠?..메타킹 커피, 달달한 ‘밀크카라멜’ 음료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잘파 세대를 겨냥한 탐앤탐스의 신규 카페 레이블 ‘메타킹 커피’가 추운 날씨에 제격인 뉴트로 감성 한 스푼 얹은 달콤한 신규 음료 ‘밀크 카라멜’ 3종을 제안했다. 할매니얼 트렌드를 타고 부쩍 수요가 높아진 정통 밀크카라멜의 깊은 풍미를 요즘 입맛에 맞춰 재해석한 만큼, 벌써부터 SNS상에서 반응이 심상치 않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신메뉴 면면을 살펴보면 먼저 ▲밀크카라멜 라떼(Hot/Iced)는 국산 1A등급 우유를 더해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베이직 라인 음료로 Hot 밀크카라멜 라떼의 경우 고소한 밀크폼이 함께 어우러져 완성도를 한층 높였고, ▲밀크카라멜 메타치노는 퐁신한 헤이즐넛 크림을 위에 얹고, 카라멜 드리즐을 둘러 진한 맛을 선사하는 시그니처 아이스 음료다. 밀크카라멜 3종 모두 각 원재료간의 상성을 최우선으로 고려, 쉽게 물리지 않는 풍성한 단맛을 구현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메타킹 커피 관계자는 “전 연령층으로부터 사랑받는 밀크카라멜 고유의 개성을 이번 메뉴에 담아냈다”며 ”에너지 소비가 많은 연말연시 시즌, 밀크카라멜 3종으로 당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메타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