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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업계, 소비자 소통 강화 러시..방식도 다양

제품 체험단부터 푸드 에세이 공모·주부 모니터 모집까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2월에도 다양한 방식을 앞세워 소비자와 소통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업계 리딩기업들이 자사 브랜드를 접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주부 모니터 모집이나 음식을 주제로 한 푸드에세이 공모전을 펼치는가하면 자사 전략 제품에 대한 체험단을 모집하는 등 아이디어나 노하우를 구하거나 특정 제품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매일유업, 저온살균, 무항생제 우유 ‘슬로우밀크’ 체험단 모집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자사 저온살균, 무항생제 인증 우유인 ‘슬로우밀크’의 체험단을 오는 25일까지 매일아이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당첨자는 3월 2일 발표되며, 저온살균우유 슬로우밀크(900ml)와 무항생제인증 슬로우밀크(190ml) 중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우수 체험단에게는 무항생제인증 슬로우밀크 190ml 24입 한 박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슬로우밀크는 ‘천천히, 올바르게’를 모토로 하는 브랜드로, 63℃ 저온에서 30분간 천천히 살균한 ‘저온살균우유 슬로우밀크’와 무항생제인증 전용목장의 원유만 100% 사용한 ‘무항생제인증 슬로우밀크’ 2종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오뚜기, 음식을 주제로 한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개최 

오뚜기(대표 이강훈)는 ‘음식과 함께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오뚜기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음식을 통한 가족사랑 ‘스위트홈’을 주제로 고객의 음식에 대한 스토리를 발굴하고, 고객의 경험을 더 가치 있게 만들겠다는 취지다. 

가족 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오랫동안 간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일상 속 음식과 관련된 특별하고 감동적인 추억 등 이야기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접수는 2월 22일부터 4월 12일까지며, 결과는 5월 5일 어린이날에 발표할 예정이다. 즐거운 음식 생활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우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선정작에게는 오뚜기상(1명) 상금 500만원, 으뜸상(1명) 상금 300만원, 화목상(4명) 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밖에 사랑상 60명에게는 오뚜기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구매 포인트 5만점이 주어진다. 

농심, “주부 9단의 노하우를 전해주세요”


농심에선 제29기 주부모니터 모집에 나섰다. 올해로 21년째를 맞은 주부모니터는 주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과 마케팅 아이디어를 나누는 농심의 대표적인 소비자 패널 그룹이다.  

서울 및 수도권 거주 만 30세에서 49세의 전업주부가 대상. 자녀가 있고 개인사업 또는 직장에 근무하지 않아야 한다. 특히, 가족이 식품회사에 근무하거나 동종업계 모니터활동을 하고 있는 경우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은 3월 1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선발된 주부모니터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제품 시식 및 품질 평가, 요리 레시피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품개발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된다. 

실제로 농심이 지난 1 월 출시한 ‘짬뽕건면’은 가볍고 깔끔한 건면을 다양한 면 요리로 확장해야 한다는 주부모니터의 의견에 힘입어 출시한 제품이다.

특히, 올해는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미니 요리 대회 등 특별 이벤트로 재미를 더할 계획이며, 모든 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된다.

한돈자조금, ‘한돈 빽햄’ 체험단 100명 모집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오는 28일까지 한돈 다리살을 활용해 만든 ‘한돈 빽햄 체험단’을 모집한다.

빽햄은 코로나19로 재고량이 최대 수치를 기록한 다리살의 소비 촉진을 위해 한돈자조금과 한돈 홍보대사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SBS 맛남의 광장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캔햄. 지난 1월 28일 출시와 동시에 1차 생산물량이 조기 소진되는 품귀현상을 빚기도 했다.

한돈자조금은 빽햄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요리명을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한 고객 중 참신한 요리명을 입력한 100명을 체험단으로 선정해 빽햄 세트(9구)를 전달한다. 선정된 체험단은 빽햄을 활용한 요리를 완성해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리면 된다. 

우수 체험단 5인에게는 한돈 선물세트(5만원 상당)를 추가로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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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헌·창업설명회·수상..본아이에프 성장向 ‘박차’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한식 프랜차이즈 전문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들이 한손엔 취약계층 식사지원, 또 한손엔 점포 확장용 비대면 창업설명회 개최 등 지속 성장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우리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함과 동시에 기업 본연의 존재 목적인 영리활동을 위한 사업망 확충에도 소홀함 없이 가진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것. 더욱이 기부나 사회공헌 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은 도외시 한 체 오로지 영리활동에만 올인하는 일부 기업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주목받을 만한 행보라는 평가가 나온다. 본도시락&본설렁탕, 코로나극복 비대면 창업설명회 진행 먼저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과 설렁탕 브랜드 ‘본설렁탕’은 지난 16일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창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오프라인 창업설명회 진행이 불가해진 상황 속에서도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창업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브랜드에 대한 정확한 정보 및 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기획하게 됐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본도시락 이재의 본부장은 “본도시락과 본설렁탕은 모두 배달 중심 브랜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