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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대과일·국가별와인·RMR갈비..이색 설 선물 ‘눈길’

고향 방문 대신 설 선물세트 보내는 ‘언택트(Untact)’ 트렌드 확산 속
열대과일부터 국가별 와인, RMR 갈비 등 색다른 선물로 지루함 탈피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다가오는 설 연휴에는 고향 방문과 대면 모임 대신 가족 및 지인들을 위한 다소 색다른 선물 세트를 제안해 소비자 눈길을 모으고 있다. 

매번 똑같이 주고받는 식상한 선물 대신 열대과일부터 국가별 와인, 레스토랑 메뉴를 간편식으로 옮겨 놓은 갈비, 보리굴비 등 조금은 색다른 설 선물로 마음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돌 코리아, 해외여행 분위기 물씬 이색 열대과일 선물세트 기획전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가운데, 먹는 것만으로 잠시나마 여행의 추억을 느껴보는 이른바 ‘랜선 미식 여행’이 유행인 가운데 돌(Dole) 코리아는 2월 8일까지 자사 ‘돌 마켓’을 통해 신선한 프리미엄 열대과일로 구성된 선물세트 4종을 선보였다. 

당도 높은 스위티오 바나나 및 파인애플을 비롯해 용과, 아보카도, 파파야 등 다양한 이색 열대과일로 구성해 잠시나마 동남아 현지를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낼 수 있는 색다른 설 명절 선물로 눈길을 끈다. 

정식품, 온 가족 맞춤형 설 선물세트 8종 출시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식물성 건강음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은 온 가족을 위한 맞춤형 설 선물세트 8종을 선보였다.  

소비자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은 베지밀 베스트셀러 두유 6종과 전통음료 2종으로 구성됐다. 8종 모두 품목에 따라 최대 33% 할인된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담백한 베지밀 에이,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중·장년층 전용 두유인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함유한 ▲베지밀 루테인 두유,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등 받는 사람의 상황에 맞춰 전하기 좋다. 

이외에도 여주 쌀과 국내산 재료를 활용하고 밥알이 없어 부드러운 목 넘김이 일품인 ▲정성담은 식혜, 계피와 생강을 넣어 깊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정성담은 수정과 등 설 명절에 어울리는 전통음료를 포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현대그린푸드,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이탈리 설 선물세트' 출시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10일까지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모든 점포에서 '이탈리(EATALY) 설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이탈리는 마켓(Grocery)과 레스토랑(Restaurant)이 결합된 프리미엄 그로서란트(Grocerant)로, 트러플(송로버섯)·올리브오일·발사믹 비네거(식초류의 조미료) 등 대표 상품만을 엄선했다. 

하이트진로,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즐기는 43종 와인선물세트

하이트진로는 고품질의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와인과 소비자들의 기호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국가별, 가격별, 한정판 등 다양한 와인들로 구성된 설 와인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캠브리아, 스털링, 타라파카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은 물론 마르께스 데 리스칼, 떼땅져 아티스트 컬렉션, 에썽스 등 한정판 와인도 판매한다. 

5만원대부터 100만원대까지 가성비 좋은 와인들과 명품 와인들로 구성된 하이트진로의 2021 설 와인선물세트는 신세계 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송도아울렛에서 구입 가능하다.

디딤, 설날 맞아 프리미엄 선물세트 6종 출시 


외식 기업 (주)디딤은 갈비와 보리굴비 등 유명 식당 백제원의 RMR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프리미엄 찜갈비세트’, ‘프리미엄 LA갈비세트’, ‘프리미엄 보리굴비세트’, ‘프리미엄 양념소갈비세트’, ‘프리미엄 불고기세트’, ‘프리미엄 양념돼지갈비세트’ 등 총 6종류로, 

이중 찜갈비세트의 경우 근육조직과 지방조직이 적절한 비율로 구성되어 연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LA갈비세트는 최상급 부위를 활용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또 보리굴비세트는 솔잎으로 쪄내 비린내를 없앴고, 양념소갈비세트와 양념돼지갈비세트, 불고기세트는 특제 양념으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깊은 맛을 더했다. 특히 이들 제품은 디딤의 직영 브랜드 백제원의 주요 메뉴들로 매장서 먹는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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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김선희 대표 공익 캠페인 줄 참가..공감 형성 앞장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가 우리 사회에 날로 심화되고 있는 폐플라스틱 문제와 어린이 교통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정부 주도 공익 캠페인에 잇따라 동참하며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행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월 환경부에서 펼치고 있는 탈플라스틱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하는가하면 지난달에는 행정안전부 주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잇따라 참여한 것. ‘고고챌린지’는 올해 초 환경부가 시작한 SNS 캠페인으로, 일상에서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전개 중이며,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또한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2월 시작한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 및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진행 중이다. 지난 2월 신세계푸드 송현석 대표의 지목으로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한 김선희 대표는 매일유업이 특별 제작한 친환경 장바구니 ‘BAG to the FUTURE’를 들고 있는 사진을 게시하며, 일회용 비닐봉투를 사용하지 않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