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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네고왕’, 2020 유튜브 광고 톱10 선정..이벤트는 덤

황광희의 ‘치킨왕’ 시리즈광고 7편, 누적 조회수 약 1600만명 달성
네고왕 연계 마케팅으로 2주간 30만개 판매, 자사앱 250만명도 확보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의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제품 광고가 유투브 선정 2020년 10대 인기 광고영상으로 선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BBQ에 따르면 최근 유튜브코리아가 ‘2020년 대한민국 유투브 인기광고 TOP 10’을 발표했는데 BBQ의 치킨왕 시리즈 중 ‘황광희 비비큐 광고 찍었다’편이 4위에 선정됐으며, TOP10안에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는 자사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또한 해당 BBQ 광고 영상은 지난해 10월에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만 무려 800만 뷰를 돌파했다고 덧붙였다.

촬영장에서 황광희씨의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낸 ‘치킨왕’편은 총 7편의 시리즈로 제작되었는데, 시리즈 광고영상의 전체 시청자는 1600만명에 달할 정도로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다.

특히 BBQ의 네고왕 프로모션은 지난해 유통가의 핫이슈 중 하나로 디지털 마케팅의 모범사례로 꼽힌다. 황광희씨를 메인 MC로 내세운 웹예능 ‘네고왕’은 BBQ 본사로 윤홍근 회장을 찾아가 대표 상품 황금올리브치킨 파격할인을 받아내는 내용이다. 

윤홍근 회장은 네고왕 영상 조회수가 500만을 넘기면 황광희씨를 신제품의 광고모델로 발탁하겠다는 각서를 교환하는 내용으로 재미있게 다루었는데, 실제로 영상 조회수가 500만을 넘자, 약속대로 황광희씨를 BBQ 광고 모델로 호흡을 맞춰 또 한 번 화제가 됐다.

또한 BBQ는 자사앱인 ‘딹 멤버십’의 회원 250만 명까지 확보해 주목을 받았다. 업계에서는 60%이상이 1030세대로 분석되어 성공한 마케팅이라는 평가도 나온다. 

1월 31일까지 BBQ 앱 주문 고객에게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


이에 BBQ는 ‘딹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1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BBQ앱에서 전 메뉴 주문 시 황올 싸이치킨(황금올리브 넓적다리) 1조각과 블랙페퍼 시즈닝 1봉을 무료 증정한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한 개의 아이디(ID) 당 한번의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BBQ 관계자는 “작년 한 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고객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며 “올해도 BBQ앱의 Big-Data 분석을 통한 지역별, 연령별, 성별에 맞는 신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BBQ앱으로 주문하면 패밀리(가맹점)는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주문 정보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즐거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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