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1 (수)

  • 구름많음동두천 28.9℃
  • 맑음강릉 22.4℃
  • 구름조금서울 27.6℃
  • 구름많음대전 29.0℃
  • 구름조금대구 28.8℃
  • 구름조금울산 24.7℃
  • 흐림광주 24.8℃
  • 구름많음부산 23.8℃
  • 흐림고창 25.1℃
  • 구름많음제주 22.5℃
  • 구름많음강화 22.8℃
  • 구름많음보은 27.9℃
  • 구름많음금산 28.6℃
  • 구름많음강진군 22.6℃
  • 맑음경주시 27.4℃
  • 구름많음거제 24.8℃
기상청 제공

롯데제과 빼빼로데이 별별 승부수 ‘눈길’

아이스크림으로 재탄생 시킨 신제품에 콜라보 한정판 출시
카톡, 네이버쇼핑 등 선물하기 활용 선물 및 안부 인사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제과가 오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별별 마케팅을 줄줄이 선보이며 특수 사냥에 나서눈길을 모으고 있다.

아이스크림으로 재탄생시킨 ‘빼빼로 바’와 꽃 구독 서비스 업체인 꾸까와 협업한 한정판을 출시하는가하면 언택트시대를 맞아 온라인 선물하기를 제안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 

롯데제과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정리해 소개한다.

과자로 즐겼던 ‘빼빼로’가 아이스크림으로...‘빼빼로 바’ 출시


롯데제과는 지난 9일 편의점과 대형 슈퍼를 통해 이색 아이스 바 신제품인 ‘빼빼로 바’를 출시했다. 

이는 빼빼로데이에 좀 더 색다른 빼빼로를 선물을 하려는 수요가 많아, 수많은 이색 빼빼로가 쏟아지고 있는 요즘, 아이스크림에도 적용하고 싶었다는 것이 회사 측의 개발 의도다. 

‘빼빼로 바’는 빼빼로데이 시즌 한정판으로 길쭉한 모양에 초콜릿이 코팅돼 있는 빼빼로의 특징을 살렸다. 초콜릿 코팅 위에 고소한 아몬드가 뿌려져 있어 아몬드 빼빼로가 연상되며 패키지에도 아몬드 빼빼로의 색상과 디자인을 적용했다. 

지난 9일부터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와 SSM(롯데슈퍼,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언택트 빼빼로데이에는 ‘선물하기’로 안부 전하세요”

더불어 최근의 언택트 사회분위기를 감안, 모바일 ‘선물하기’에도 적극 임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생활이 일상화 되면서 올해 빼빼로데이에는 비대면으로 빼빼로를 전할 수 있는 온라인 ‘선물하기’ 이용률이 어느때보다도 급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선물하기’의 장점은 상대방 휴대폰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모바일 선물 쿠폰 전달이 가능한데다, 받는 이가 쿠폰을 누르고 본인 주소를 직접 입력해서 택배로 받는 형태라 상대방의 주소를 파악하지 않더라도 편리하게 선물을 전할 수 있어 이용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제과는 ‘선물하기’의 대표 채널이라 할 수 있는 카카오톡 전용 상품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꽃 구독 서비스 업체 꾸까(Kukka)와 협업을 통해 기획된 ‘빼빼로 X 꾸까’ 한정판이다. 

이 한정판은 빼빼로(초코, 아몬드, 누드 각 2갑씩)와 그에 어울리는 꽃(버블검 장미, 천일홍, 카네이션 등 6종)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로, 카카오톡의 ‘선물하기’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모바일교환권(편의점 교환)을 통해 단 한 개의 빼빼로를 선물할 수도 있어 부담을 줄일 수도 있다. 이외에도 ‘선물하기’를 통해 구성 별 크기 별로 다양한 빼빼로 선물세트를 구입, 전달할 수 있다. 

카카오톡 외에도 네이버쇼핑, 쿠팡, 롯데온 등 다수의 온라인 몰에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서도 빼빼로를 구입할 수 있다. 이들 모두 모바일 선물 쿠폰을 휴대폰으로 보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주는 이는 받는 이의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선물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롯데제과는 각 채널과 협의, ‘선물하기’의 주요 배너 화면에 빼빼로를 노출시키며 빼빼로데이의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복안이다. 

아울러 향후 온라인 ‘선물하기’가 빼빼로데이의 주요 판매채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다양한 상품 및 프로모션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바나나에 매료된 탐앤탐스, 관련 메뉴 봇물..선물은 ‘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바나나를 활용한 음료부터 요거트, 토스트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신메뉴 출시와 동시에 특별 증정품까지 마련하고 소비자 입맛 유혹에 나섰다. 먼저 지난 5일 ‘바나나 홀릭’의 입맛을 사로잡을 시즌 음료인 ‘어게인 바나나 레볼루션(Again BANANA REVOLUTION)’ 3종을 선보였는데, 부드러운 풍미의 생바나나에 각각 달콤한 딸기와 상큼한 키위를 혼합한 ▲딸기 바나나 스무디 ▲키위 바나나 스무디, 그리고 매장에서 직접 발효한 요거트에 생바나나를 갈아 얹은 ▲마시는 바나나 요거트 등 3종이다. 이와 더불어 ▲떠먹는 바나나 요거트 ▲바나나 프렌치 토스트 등 바나나 디저트 두 가지도 함께 선보여 올 봄 ‘바나나 홀릭’들의 시선 끌기에 나선 것. 탐앤탐스는 지난 2014년부터 매 분기 '레볼루션'이라는 이름으로 특별한 맛의 시즌 메뉴 출시와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펼쳐왔다. 고객들은 레볼루션 음료 주문 시 유리로 된 에코컵 드링킹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착한 소비 실천은 물론 선물까지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탐앤탐스는 ‘어게인 바나나 레볼루션’ 출시를 기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