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4 (수)

  • 맑음동두천 4.3℃
  • 구름많음강릉 10.4℃
  • 구름많음서울 5.4℃
  • 구름많음대전 5.0℃
  • 구름많음대구 7.2℃
  • 구름많음울산 9.3℃
  • 흐림광주 5.4℃
  • 구름많음부산 9.4℃
  • 구름많음고창 4.9℃
  • 흐림제주 8.4℃
  • 구름조금강화 5.4℃
  • 흐림보은 4.8℃
  • 흐림금산 4.6℃
  • 구름많음강진군 5.9℃
  • 구름많음경주시 8.0℃
  • 구름많음거제 8.5℃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유통시장동향]⑥할로윈 특수 잡아라..열전 ‘돌입’

가면무도회에 귀묘한스무디, 기네스 와퍼 등 한정판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 및 테마파크 업계가 오는 31일 ‘할로윈데이’ 특수를 겨냥한 열전에 돌입했다. 

아직 2주 넘게 남은 상태에서 일찌 감치 한정판 먹거리나 관련 용품을 출시에 프로모션, 또 매장을 할로윈 컨셉으로 꾸미고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저마다의 방식을 동원해 고객 발길 잡기에 나선 것인데,  

유통가에서는 올해 역시 D-day에 근접할수록 여타 업체들도 차별화된 마케팅을 마련하고 경쟁 대열에 속속 동참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매일유업 상하농원, ‘2020 농부들의 가면무도회’ 초대


매일유업 관계사인 전북 고창 소재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11월 1일까지 주말 기간 동안 언택트 할로윈 축제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 2020 농부들의 가면무도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마스크로 가려진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켜주고자 마련됐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검은 마녀의 저주로 재해석해 전 세계 마녀, 마법사들과 아이들이 함께 퀘스트를 수행한다는 스토리가 주제다. 

검은 마녀의 저주를 풀기 위해 퀘스트 카드를 발급받고 총 8개의 퀘스트 중 3개 이상 완료하면 결사대로부터 마스크 꾸미기 스티커를 포함한 감사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마녀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 변장을 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는 스토리텔링을 부여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고 작전 타임은 오전과 오후 두 시간대로 나누어 진행한다. 체험권은 온라인 사전예약과 오프라인 현장판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결사대원을 비롯한 농원의 모든 입장객들은 가면무도회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가면무도회는 농원의 컨셉에 맞게 농악과 탈춤을 추며 워킹스루의 퍼레이드 형식으로 진행된다. 모두의 희망과 염원을 담아, 농원을 다 함께 돌면서 마녀의 저주를 푸는 참여형 공연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수해, 태풍 등으로 생산이 어려워진 주변 지역 농가로부터 호박 1,000통을 수매하여 외부 장식과 잭오랜턴 만들기(호박 꾸미기) 체험을 진행한다. 

외부 장식용 호박은 전 직원이 참여하여 호박 조각과 페인팅을 하였으며, 다양한 종류의 호박으로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농원 체험교실에서는 할로윈 한정으로 마녀의 쿠킹클래스를 진행, 삐삐와 루피 마녀가 미이라빵 만들기, 할로윈 쿠키를 선보인다.

이밖에 농원식당에서는 ‘호박’을 컨셉으로 한 ‘호박유령뷔페’에서 단호박 샐러드와 호박죽, 호박식혜, 구운 호박과 돼지고기구이를 즐길 수 있으며, 숙박시설인 농원 내 숙박시설인 파머스빌리지에서도 깜짝 프로모션을 마련해 고객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복안이다. 

할리스커피,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신메뉴 및 콘텐츠 각각 마련 

커피전문점 할리스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도 할로윈 프로모션을 각각 마련했다. 먼저 할리스커피는 할로윈 컨셉 음료 1종과 베이커리 2종, 빅카롱 4종을 다음달 2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달콤한 슈크림 음료에 바삭한 초코쿠키가 고루 섞인 음료 ‘프랑켄슈 쿠키 할리치노’와 몬스터 캐릭터가 그려진 ‘몬스터프랑켄 빅카롱’ 초코맛 2종과 해골 이미지의 ‘오싹 해골 빅카롱’ 유자맛 2종 등이다. 

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새단장을 마치고 11월 15일까지 ‘Un Horror Halloween’을 테마로, 무섭지 않은(Un-Horror) 큐티 할로윈, 오싹하게 얼어붙은 호러(언-Horror) 할로윈 두 가지 콘셉트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빽다방, 할로윈 시즌 한정 메뉴 ‘귀묘한스무디’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오싹한 분위기를 오감을 통해 만끽할 수 있는 시즌 한정 메뉴 ‘귀묘한스무디’를 지난 5일 출시했다. 

이번 메뉴는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한 것으로, 할로윈 시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미각, 청각, 시각 등을 자극하는 반전 요소를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특히 검은색 비주얼로 스산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데다 블랙레몬에이드를 베이스로 활용해 상큼 달콤한 맛의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 

특별히 음료 위에는 감귤향의 팝핑캔디를 토핑으로 올려, 씹을수록 입안 가득 퍼지는 향긋한 시트러스 풍미와 톡톡 터지는 소리가 주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다.

버거킹, 시즌 한정판 ‘기네스 할로윈 와퍼’ 출시...이벤트는 ‘덤’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기네스 할로윈 와퍼’를 한정 출시하고, 이를 기념, 무료 세트업 쿠폰과 기네스 전용 맥주잔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네스 할로윈 와퍼’는 버거킹이 지난 8월 세계 1위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기네스 와퍼’의 할로윈 시즌 한정판 버전으로 11월1일까지만 판매된다. 

할라피뇨, 핫페퍼 칠리소스를 넣어 매콤함을 더했으며, 바삭한 롱치킨패티를 가미해 직화 방식으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와 함께 두 가지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기네스 할로윈 와퍼’ 출시 기념 이벤트도 마련, 버거킹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18일까지 단품 구매 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 무료 증정 쿠폰을, 또 11월 1일까지 카카오톡 메시지를 클릭해 접속할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기네스 할로윈 와퍼’ 무료 세트업 쿠폰을 각각 증정한다. 

또한 10월 25일까지 ‘기네스 할로윈 와퍼’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 세 가지를 포함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기네스 전용 맥주잔(2p)을 선물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 공익 캠페인 줄 참가..공감 형성 앞장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가 우리 사회에 날로 심화되고 있는 폐플라스틱 문제와 어린이 교통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정부 주도 공익 캠페인에 잇따라 동참하며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행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월 환경부에서 펼치고 있는 탈플라스틱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하는가하면 지난달에는 행정안전부 주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잇따라 참여한 것. ‘고고챌린지’는 올해 초 환경부가 시작한 SNS 캠페인으로, 일상에서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전개 중이며,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또한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2월 시작한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 및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진행 중이다. 지난 2월 신세계푸드 송현석 대표의 지목으로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한 김선희 대표는 매일유업이 특별 제작한 친환경 장바구니 ‘BAG to the FUTURE’를 들고 있는 사진을 게시하며, 일회용 비닐봉투를 사용하지 않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