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3 (토)

  • 구름조금동두천 16.0℃
  • 구름조금강릉 11.1℃
  • 구름조금서울 16.9℃
  • 구름많음대전 18.7℃
  • 구름많음대구 22.2℃
  • 구름많음울산 14.2℃
  • 구름많음광주 20.9℃
  • 구름많음부산 16.8℃
  • 구름많음고창 15.2℃
  • 흐림제주 16.1℃
  • 맑음강화 14.8℃
  • 구름많음보은 18.4℃
  • 구름많음금산 18.8℃
  • 흐림강진군 18.9℃
  • 구름많음경주시 12.2℃
  • 구름많음거제 18.4℃
기상청 제공

꼰대라떼·프리퀀시..탐앤탐스 여름 프로모션 ‘눈길’

썸머 레볼루션 음료 2종과 꼰대인턴 협업 ‘꼰대라떼’ 줄 출시
‘나만의 여름휴가’를 컨셉으로 한 ‘프리퀀시’ 이벤트도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본격 여름시즌을 맞아 신메뉴에 이벤트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지난 1일 곡성 멜론을 활용한 스무디 출시에 이어 10일엔 MBC 드라마 ‘꼰대인턴’과의 협업으로 재미 요소를 더한 ‘꼰대라떼’와 11일에는 ‘탐앤탐스와 함께 즐기는 나만의 여름 휴가’를 컨셉으로 한 ‘프리퀀시’ 이벤트를 줄줄이 선보이며 고객 발길 잡기에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새로운 레볼루션 음료로 ‘곡성 멜론 스무디’ 출시


먼저 탐앤탐스는 곡성 멜론을 활용한 새로운 레볼루션 음료로, ‘곡성 멜론 스무디’와 ‘수박 스무디’ 2종을 지난 1일 선보였다. 

곡성군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멜론 주산지로, 청정한 자연 환경과 일교차가 큰 기후, 비옥한 토양으로 멜론 재배에 최적의 환경을 갖춘 곳으로 알려져 있다. 전국 멜론 생산량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이중 곡성 멜론 스무디는 곡성 멜론의 달콤한 풍미를 그대로 담았으며 부드러운 우유를 조합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멜론 아이스크림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며, 

또 ‘수박 스무디’는 HPP(초고압살균공정)를 거친 무첨가 수박 100% 원료를 사용해 싱그러우면서도 청량한 맛을 내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더욱이 이번 썸머 스무디 레볼루션은 친환경 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반납할 필요가 없는데다 무료인 에코 핸들 드링킹자에 제공되며, 이를 통해 일회용품 절약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탐앤탐스 블랙 매장에서는 곡성 멜론을 활용한 레몬멜론 빙수도 선보였다. 멜론의 묵직한 맛에 레몬즙의 상큼함을 더해 맛의 밸런스를 잡은데다, 곡성 멜론의 신선한 과육이 올라가 있어 맛과 함께 비주얼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달달한 믹스커피 맛 재현한 '꼰대라떼'도 선봬

이어 지난 10일에는 추억의 다방커피를 연상케 하는 신메뉴이자 MBC 수목드라마 ‘꼰대인턴’과 협업을 통해 탄생한 ‘꼰대라떼’도 출시했다. 

‘꼰대라떼’는 기성세대들이 흔히 사용하는 표현인 ‘나 때는 말이야’를 젊은 세대들이 ‘라떼는 말이야’로 바꿔 풍자하는 것에 착안한 신메뉴로, 달달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커피의 맛을 구현해 일명 ‘꼰대’라 불리는 기성세대가 즐겨 먹던 믹스커피의 맛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탐앤탐스가 자체 개발한 스틱커피 MD 상품 ‘페니하우스’를 사용해 원두 본연의 맛을 살려 익숙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한 것이 포인트로, 컵에는 ‘라떼는 말이야’ 문구를 디자인한 스티커를 붙여 한층 재미를 더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기성세대와 젊은 세대 모두가 좋아할 만한 믹스 커피의 맛을 고급스럽게 풀어낸 만큼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만의 여름휴가 위한 프리퀀시 이벤트도 진행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11일에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쿤달 트래블키트와 뉴 쏘우 텀블러 미니를 증정하는 마이탐 프리퀀시 이벤트도 선보였다. 선불카드, 스마트오더, 딜리버리 등 마이탐 앱(APP)을 통해 주문하면 프리퀀시가 적립되며, 적립 기간은 오는 8월 10일 까지다. 

미션 음료는 2020년 새롭게 출시된 빙수 4종과 곡성 멜론 스무디와 수박 스무디 2종이며, 미션 완료를 위해서 빙수 1종 주문은 필수다. 2020년 새롭게 출시된 빙수는 옥수수 빙수, 옛날 빙수, 망고패션 빙수, 곡성멜론 빙수(블랙 매장 한정판매)로 구성됐다.   

이번 여름 프리퀀시 이벤트는 적립 단계 별로 두 가지 상품이 모두 증정된다. 1차로 미션 음료 3잔과 일반음료 2잔을 마시면 쿤달 트래블키트가 증정된다. 샴푸, 트리트먼트, 클렌징폼, 바디워시, 바디로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고급 메쉬 소재 파우치에 담겨 제공된다. 

이어 1차 프리퀀시 완료 후 일반음료 5잔을 추가로 마시면 2차 증정품인 뉴 쏘우 텀블러 미니가 제공된다. 

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시킨 쏘우 텀블러 미니는 기존 버전에 비해 입구를 넓게 설계해 내용물을 담기 용이하고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패드를 추가해 안정감을 더했다. 색상은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화사한 파스텔톤과 클래식 블루로 출시됐다.  

한편 증정품 교환 기한은 8월 17일까지이며 프리퀀시 상품은 재고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마이탐 앱 적용 매장은 탐앤탐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