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화장품·건강·안마기..가정의 달 선물세트 ‘눈길’

유통가, 코로나19 뚫고 찾아온 기념일의 달, “감사 마음 전하세요”
홍삼, 안마기에 가성비 및 럭셔리 화장품 선물세트까지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통업계가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각종 기념일과 가정의 달을 맞아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 세트를 제안했다.

3일 유통가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침체에도 불구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부모님과 가족, 친지, 그리고 존경하는 스승께 드릴 선물 준비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4월, 티몬이 수도권 거주 30~50대 성인남녀 4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3.3%가 선물을 준비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지출 예산에 대해서는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이거나 감소했다고 답한 응답자가 각각 64%, 32.4%에 달했다. 

또 지난 4월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직장인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올해 가정의 달 예상경비 조사 결과도 지난해 54만 원보다 8만 원 줄어든 금액 46만 원으로 집계됐다. 

이에 뷰티업계에서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성년의 날 등 다양한 기념일이 겹치는 5월, 어려운 상황 속이지만 각자의 형편에 따라 주는 이와 받는 이 모두 부담은 덜고,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제품들을 앞세워 소비자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홍삼 제품에 안마기, 럭셔리 및 가성비 화장품 세트까지 다양하게 선보여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브랜드 별 베스트셀러를 중심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고마움과 존경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품격 있고 풍성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먼저 럭셔리 브랜드의 경우 ▲궁중 자수를 모티브로 한 ‘후 비첩 자생 에센스 2종세트’ ▲시간이 흐를수록 빛나는 희소성과 가치를 담은 ‘숨37° 로시크숨마 아티잔 럭셔리 스페셜 세트’,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퍼스티지 세트-클래식 화이트 에디션’을 각각 선보였다. 

또한 ‘이자녹스’는 재조합 태반 핵심 성분을 담아 피부의 근본을 확실하게 변화시켜주고 피부에 찬란한 힘을 되찾아 주는 최고급 라인 ‘이자녹스 테르비나 AD 3종 기획 세트’를, 한방 브랜드 ‘수려한’은 브랜드 대표 세트인 ‘수려한 천삼 선유 3종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밖에 ‘예화담’은 피부 본연의 빛을 깨워주는 ‘예화담 환생고 화윤 크림 품격 세트’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는 민감해진 피부 진정과 손상 케어를 돕는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기초 2종 세트’를, ‘비욘드’가 지친 피부에 진정한 휴식을 선사하는 ‘비욘드 미라클 포레스트 스페셜 세트’도 준비했다.

이어 ‘케어존’은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처방 ‘케어존 닥터솔루션 아큐어EX 2종’으로 구성된 세트를, ‘더페이스샵’은 이탈리아 마르케 지역 200년 전통의 블렌딩 포뮬러를 피부로 전달하는 ‘더테라피 수분 블렌딩 크림 스페셜 기획세트’와 자연에서 찾은 원료를 담아 생명의 에너지를 피부로 전달하는 ‘더페이스샵 치아씨드 2종 스페셜 세트’도 각각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그린티 씨드 세럼 기획 세트’와 ‘립 & 핸드케어 세트’를 선보였다. 

‘그린티 씨드 세럼 기획 세트’는 자사 베스트셀러이자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침투하는 흡수력으로 세안 후 마른 피부에 수분 아미노산™을 채워주고 지켜주는 ‘그린티 씨드 세럼’ 80ml와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수분 폼 클렌저 ‘그린티 폼 클렌저’ 80ml가 함께 구성해 선보였다. 


또 ‘립 & 핸드케어 세트’는 순수 제주 녹차 성분을 비롯해 6가지 자연 유래 원료를 담은 ‘그린티 립밤’ 3.6g과 제주 서정적인 향과 수분 가득한 제형의 ‘제주 라이프 퍼퓸드 핸드크림’ 20ml 2개를 함께 담아냈다. 

이중 핸드크림은 ‘5월 햇살 아래 산딸기’와 ‘7월 핑크 코랄’ 2종으로 구성이다.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고 촉촉하게 입술 및 핸드 케어가 가능해 호불호 적은 선물 세트로 추천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면역력이 중요한 요즘, 부모님에게 전하기 좋은 선물로 KGC인삼공사(정관장)의 ‘홍삼정’도 있다. 120년 전통의 노하우로 6년근 홍삼을 진하게 달여 다양한 홍삼 유효성분이 함유된 100% 홍삼농축액으로,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이 우수한 정관장 대표 홍삼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과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항산화, 혈액 흐름 등에 도움을 주어 건강을 위한 선물로 적절하다. 

현재 1+1 이벤트 진행중인 클럭의 ‘미니 마사지기S’는 손이 닿지 않는 속 근육까지 EMS 저주파가 깊숙하게 내려가 뭉친 곳을 시원하게 수축하고 이완시키는 저주파 마사지기로 부부의 날 선물로 제격이다. 

특히 목덜미와 어깨, 등, 허리, 팔뚝, 다리 등 전신에 맞춤 마사지가 가능하며, 부부가 함께 사용하기 유용한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