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18 (수)

  • 흐림동두천 16.6℃
  • 흐림강릉 20.9℃
  • 흐림서울 16.8℃
  • 흐림대전 16.8℃
  • 흐림대구 21.5℃
  • 구름많음울산 19.4℃
  • 광주 20.2℃
  • 흐림부산 20.0℃
  • 흐림고창 20.1℃
  • 구름많음제주 23.3℃
  • 흐림강화 17.3℃
  • 흐림보은 17.9℃
  • 흐림금산 16.9℃
  • 흐림강진군 22.2℃
  • 흐림경주시 21.3℃
  • 흐림거제 20.8℃
기상청 제공

산업ㆍ경제

코로나19 불안심리 겨냥 ‘면역력 마케팅’ 봇물

“면역력 높이세요!”...유통가 건강푸드 알리기 나서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 향상 도우미 먹거리 홍보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좀처럼 잠잠해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국내외에서 창궐중인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소비자 불안 심리를 겨냥한 유통업계의 ‘면역력 제고’ 컨셉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14일 유통가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바이러스 예방법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신체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상황이다.
 
실제 영양소가 풍부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전통 발효식품 판매율이 증가한 것으로 전해진다. 전통 발효 방식을 통해 풍미는 기본, 발효균으로 면역력 향상을 도와 인기에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관련 유통기업들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메뉴 알리기에 너도나도 나서고 있어 소비자 시선을 모으고 있다.

 
디딤이 운영하는 해산물 전문점 ‘연안식당’에서는 겨울 제철 식재료이자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꼬막을 활용한 꼬막비빔밥, 뚝배기꼬막비빔밥, 꼬막무침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꼬막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있는데 특히 핵산과 아연성분이 신진대사 촉진, 손상된 유전자 회복,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영양소가 풍부한 재료들을 모아 만든 '한촌탕'이란 메뉴로 고객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촌탕’은 단백질, 비타민, 철분, 아연 등의 영양소가 들어간 소고기를 비롯해 마늘, 버섯, 대추 등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 설렁탕이다.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간 만큼 일반 설렁탕 보다 건강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마트24’에서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스무디킹 콤부차’를 최근 선보였다.
 
‘스무디킹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를 유기농 사탕수수 원당으로 발효시켜 만든 탄산발효음료로 발효 과정에서 장내 유익균 생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돼 면역력 강화와 소화기능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디톡스와 항산화 효과까지 있어 여성들이 먹기 좋은 음료로 꼽히고 있다.
 
파크하얏트서울의 모던한식레스토랑 ‘더라운지’의 경우 면역력 강화를 위해 겨울 제철 식재료로 ‘더 테이스트 윈터 디너 세트’를 선보였다.
 
타우린이 풍부한 오징어와 새우술찜, 수비드삼치, 안창살구이 혹은 광어튀김, 영양밥정식, 바닐라아이스크림을 곁들인 호떡까지 총 다섯가지코스로 구성되며, 디너세트와 어울리는 전통주 ‘강장백세주’ 한 잔과 와인 두 잔이 페어링 된다.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 플렉스(Hotel-plex)를 지향하는 ‘서울드래곤시티’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봄기운 가득한 신메뉴를 지난 12일 출시했다.

스카이킹덤 31층에 위치한 컨템퍼러리 유러피안 레스토랑 ‘더 리본(The Ribbon)’에서 ‘치유와 회복’을 콘셉트로 봄기운 가득한 제철 채소를 활용한 새로운 메뉴를 선보인 것.

먼저 애피타이저로는 시금치보다 20배가량 더 많은 칼슘이 함유된 ▲세발나물과 아브루가가 곁들여진 전복을 준비했으며 또 ▲달래가 더해진 해산물 스프를 더 리본만의 특선 메뉴로 내놨다. 달래는 장염이나 위염 등의 염증 예방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 ▲수퍼 곡물과 판자넬라 샐러드, 입맛을 돋우는 냉이로 만든 봄 채소 퓨레가 들어간 ▲또르뗄리 파스타를 함께 맛볼 수 있으며, 메인 요리로는 ▲포트와인 소스의 쇠고기 안심 스테이크와 바닷가재 그라탕 또는 ▲포트와인 소스를 곁들인 립아이 스테이크를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내 몸은 내가 지키자라는 인식이 강해져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유통업계에선 몸의 건강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메뉴 및 제품을 알리는 건강 마케팅으로 고객들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대림그룹 "올해 직원 가족초청행사는 언택트 가상나들이로"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매년 실시하던 직원 가족 초청행사도 올해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림그룹은 ‘대림그룹 직원가족초청행사’를 언택트로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림산업을 비롯해 대림코퍼레이션, 대림건설 등 그룹사 임직원 가족 1,000여명이 참여했다. 대림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뮤지엄과 함께 코로나19로 문화예술체험이 어려웠던 직원가족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초청 가족들은 디뮤지엄에서 진행되고 있는 «SOUNDMUSEUM: 너의 감정과 기억» 전시를 어린이의 눈높이로 진행하는 에듀케이터의 해설과 함께 온라인으로 관람했다. 또 각 가정의 아이들은 디뮤지엄 교육팀이 개발한 미술 창작 키트 ‘사운드머신’과 교육 영상으로 아동들의 창의력, 가족의 협동심을 더해 특별한 사운드아트 작품을 만들어 보는 재미있는 미술 활동을 체험했다. 대림은 가족단위 외식이 힘든 상황을 고려해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 판매하는 간편식을 각 가정에 보냈다. LA갈비, 삼겹제육구이 등 취향에 맞춰 가정에서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림은 이 외에도 ‘아빠와 함께하는 힐링캠프’, 임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