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취업박람회' 개최‥일자리 창출 나서

  • 등록 2018.05.24 11:44:31
크게보기

250여개 우수기업과 구직자 3만명 이상 참가
7년여간 '굿잡' 통해 총 1만4천여명 취업 성공
참여기업 1인당 100만원의 채용지원금 지원
박람회 개최, 연 1회에서 5회 이상 확대 추진
KB그룹 올해 1천명 채용·5년간 4500명 채용


 

[산업경제뉴스 김대성 기자] KB국민은행이 구직자를 위한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면서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섰다.


KB는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이 박람회는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13회째로 그간 총 누적 방문자수만 21만 명에 달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이 행사는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직접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진로상담부터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해 취업박람회의 새로운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 행사 전,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 진행


지난달 26일부터는 1박 2일 일정으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해 취업 필수 교육과정을 집중 지원했으며, 30일에는 국방부와 함께 전역예정장병 및 취업맞춤특기병 15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전직 지원프로그램’을 열어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지난달 27일 오픈한 문화공간 ‘청춘마루’(서울 서교동 소재)에서는 지난 8일부터 21일까지 취업에 대한 고민을 들어주는 ‘취업 든든! 무료 취업고민 상담소’를 운영했다. 이 상담소는 전문 취업컨설턴트를 배치하고 이력서 클리닉 등을 통해 컨설팅과 함께 박람회를 사전홍보하는 시간도 가졌다.


더불어 구직자들이 이 박람회를 더욱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KB굿잡 사이트와 KB굿잡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박람회 참가기업을 소개와 TIP을 안내했다. 사전 구직등록자에게 리브메이트 포인트리를 제공하고 매주 토익 응시권 및 토익스피킹 응시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와 함께, KB금융그룹의 홍모모델로 활동중인 김연아, 걸그룹 위키미키의 최유정&김도연, 스켈레톤 선수 윤성빈, 봅슬레이 선수 원윤종이 구직자들에게 응원영상 메세지를 보내 따뜻한 박수를 받았다.


이번 행사는 KB은행 및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코스닥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 KB굿잡 일자리 유관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업 250여개사가 참여하고, 과학기술인재 채용관, 글로벌인재 채용관 등 기업특성에 맞는 다양한 채용관을 운영한다.


여기에다,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미래의 새로운 직업을 체험하는 신직업체험관  입사서류 작성, 면접 스피킹 등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컨설팅관 심리검사 및 적성검사를 통해 진로를 상담 ∙ 설계하는 직업심리검사관 취업 특강관(4차산업혁명시대, 미래의 직업, 이미지 메이킹) 창업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 도 운영한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채용 규모를 1천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그룹차원의 채용상담 부스도 마련했다. 여기에는 KB은행, KB국민카드,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이 참가해 하반기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이날 개막식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심덕섭 국가보훈처 차장, 이재흥 한국고용정보원 원장 등 15개 관계기관장이 참석해 참가 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허인 KB은행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KB굿잡’을 통한 일자리 창출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 연 1회 개최하던 취업박람회를 유관기관과의 공동으로 연 5회 이상으로 확대하고, 박람회 참가기업 대상 채용지원금 한도를 채용인원 1인당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2배 늘린다는 내용이다. 이에 더해 일자리 창출 기업에 대한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국방전직교육원, 제대군인지원센터,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서울고용노동청,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도일자리재단,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주관하고,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교육부,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국가보훈처, 코스닥협회,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한다.

김대성 kds7@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