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주택을 담보로 한 여러 대출 목적에 따라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주택담보대출 알아보기’ 서비스를 선보이는가 하면,
11일에는 자사 금융 SNS ‘리얼리’에 투자 고수들의 주식투자 현황을 제공하는 ‘오늘의 투자소식’을 준비했다고 밝히는 등 지속 성장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
지난 2016년 설립 이후 지난해까지도 확실한 매출 향상은 물론, 연속 적자행진에서 벗어날 실마리를 좀처럼 찾지 못하고 있는 ‘핀크’에게 이들 서비스가 이 같은 상황을 반전시키는데 얼마만한 기여를 할지 핀테크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내게 맞는 주택담보대출 상품 척척 찾아줄께요”
먼저 ‘주택담보대출 알아보기’는 핀크 마이데이터 서비스와의 연계로 타사 대비 입력 프로세스를 대폭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대출, 부동산 관련 정보를 일일이 검색하고 기입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줄이고, 여러 대출 상품을 빠르게 비교해 본인에게 딱 맞는 조건의 대출을 찾아 바로 신청할 수 있다.
‘대출 갈아타기(대환대출)’와 ‘새로운 대출 찾기(신규대출)’로 나눠지며, 새로운 대출은 ▲주택 구입, ▲생활비 마련, ▲세입자 전세 보증금 돌려주기 등으로 구성됐다.
대환 및 신규 대출 모두 간단한 동의 과정을 거친 후 보유대출, 담보물, 신용 등의 정보를 기입하면 이용자 상황에 최적화된 대출 상품을 최저 금리 또는 한도 순으로 보여준다.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대출, 신용점수 등의 정보를 연결하거나, ‘집주인 인증’을 하면 입력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다.
조회된 상품 중 고객이 선택한 상품에 대해서는 금리/한도/중도상환금(대환대출 한정) 등의 상세정보와 함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조건을 보여주고, 매월 상환액을 계산해주는 ‘상환금 계산기’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는다.
이외에도 핀크는 주담대 대환대출과 신용대출을 하루에 각각 1회씩 총 2회 조회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최대 2,000원의 랜덤 핀크머니를 실시간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2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핀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투자 고수가 오늘 사고 판 주식의 가격과 수익 궁금증 풀어줘요”
이어 11일에는 자사 금융 SNS ‘리얼리’를 통해 매일 새롭고 유익한 금융·커리어 정보를 발굴해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 첫 번째 주제로는 투자 고수들의 주식투자 현황을 제공하는 ‘오늘의 투자소식’을 준비했다.
지난 8월 리얼리 서비스 개편 당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리얼리에서 가장 궁금한 토픽‘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주식투자’가 1위로 뽑혔는데, 이에 핀크는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투자 고수를 비롯한 자신이 팔로잉한 유저들의 투자 수익 및 거래내역을 정보화해 직관적인 피드 형식으로 업데이트해주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기존에는 다른 유저들의 페이지를 방문해 변동된 투자내역을 일일이 찾아봐야 했다면, 이제는 투자소식 피드만 확인하면 금융 고수를 포함한 다른 유저들의 주요 투자 활동내역을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투자소식 종류는 전날 대비 오늘의 수익 변동을 알려주는 ▲종목별 수익금·수익률, 오늘 사고 판 거래내역을 알려주는 ▲오늘의 매수·매도 등 투자 고수들의 다양한 주식 투자현황으로 구성됐다. 투자 고수는 투자금액과 수익률이 서비스 내 상위 랭커인 사람들로 선정된다.
아울러 자신의 페이지 내 주식 탭에 들어가면 보유하고 있는 각 종목별 수익률·수익금 변동내역과 일일 기준 매수·매도 내역도 볼 수 있다.
핀크는 투자소식을 시작으로 대출, 소비, 부동산으로 정보 제공 영역을 확대하고, 추후 유저들이 주제별로 토론할 수 있는 장도 마련해 커뮤니티 측면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핀크 조현준 대표는 “고수들의 투자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해 이용자들의 슬기로운 투자 전략 수립을 도울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금융 및 커리어 콘텐츠를 지속 확충해 이용자들의 정보 갈증 해소와, 더 나은 삶을 이끄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