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오트’는 매일유업이 고품질의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상태로 수입 가공해 오트의 좋은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은 100% 비건 오트 음료 브랜드로, 23년 5월 국내 제조 오트 음료 제품 중 오트 함량이 가장 높다는 것이 매일유업 측 소개다.
특히 이번 제품은 기존 190mL 용량의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과 언스위트 그리고 950mL의 대용량으로 커피에 넣었을 때 잘 어울리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에 이어 ‘폴 바셋’ 콜드브루와 벨기에 생 초콜릿을 사용해 새롭게 어메이징 오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는 것.
이중 ‘어메이징 오트 커피’는 어메이징 오트에 커피 본연의 맛과 향에 집중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의 콜드브루 원액을 섞은 RTD형 커피 제품으로, 폴 바셋 매장에서 즐긴 오트 커피의 풍미를 그대로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오트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800mg 함유되었으며, 당 함량(23년 6월 누계 닐슨 커피 판매액 TOP3 제품 대비)은 3g(100ml 기준)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
또 ‘어메이징 오트 초콜릿’은 고소하고 담백한 오트와 벨기에 생 초콜릿의 부드러운 풍미를 한층 더 잘 느낄 수 있는 초콜릿 드링크로, 베타글루칸이 330mL 기준 1,000mg 함유하고 있고, 당 함유량은 2.7g(100ml 기준)으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덧붙였다.
신제품 2종 모두 용량은 330mL에 좋은 품질의 핀란드산 오트만 100% 사용하고 원료 성분과 개발과정 및 실험방법까지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은 비건음료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좋은 품질의 핀란드산 오트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어메이징 오트에다 폴 바셋 콜드브루 그리고 벨기에 생 초콜릿을 사용해 한층 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어 건강과 맛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평소 오트 음료를 즐기는 고객과 더불어 자신에게 맞는 식물성 음료를 찾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부터 이번 신제품 2종까지 자신에게 맞는 오트 음료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어메이징 오트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8일 어메이징 오트 및 매일유업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