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과 굽네, 듀오락이 시즌 전략 제품이나 브랜드 홍보를 위해 라이징 스타 신예은과 르세라핌, 또 관록의 인기 배우 손예진을 새 얼굴로 각각 발탁하고 치열한 스타 마케팅을 예고했다.
특히 이들 스타는 스크린과 K-팝 등 예능분야에서 높은 지명도와 인기까지 누리고 있어, 이들의 일거수일투족이 소비자 관심을 모으는 인플루언서들이다. 과연 이들의 활약상이 해당 제품의 인지도와 판매고 증대에 얼마나 기여할지 기대감이 쏠리는 상황이다.
농심, 웰치제로 광고모델로 신예은 발탁
농심은 지난 4일, 웰치제로의 광고모델로 배우 신예은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제로칼로리(0kcal)지만 과일 맛은 풍부한 웰치제로의 특장점을 ‘0&Rich’라는 카피와 함께 강조한 것이 특징으로, MZ세대 배우인 신예은이 ‘영 앤 리치’를 콘셉트로 호텔에서 웰치제로를 여유있게 즐기는 모습을 담아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밝고 상큼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신예은의 모습이 풍부한 과일 맛과 청량감이 특징인 웰치제로와 잘 어울려 모델로 선정했다”며 “젊은 세대에게 친숙한 배우인 만큼, 주 타깃인 1030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웰치는 150 여년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포도주스 전문 브랜드로 농심이 1995년부터 국내에 공식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웰치제로 그레이프와 오렌지를 출시하며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으며, 최근 샤인머스캣을 추가해 3종 라인업을 갖췄다.
굽네, 모델로 르세라핌 발탁…신제품 광고 공개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는 르세라핌을 모델로 발탁, 신제품 2종을 알리는 CF를 지난 3일 공개했다.
르세라핌은 지난해 5월 앨범 ‘FEARLESS’(피어리스)로 데뷔한 인기 걸그룹. 세상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고 두려움 없이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각오가 느껴지는 가사와 파워풀한 안무로 데뷔와 동시에 스타덤에 오르며 주목받고 있는 아이돌 스타다.
굽네는 르세라핌을 앞세워, '포토제닉 테이스트(Photogenic Taste)' 콘셉트의 시카고 피자 신제품 2종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와 ‘페퍼로니 시카고 피자’를 선보였다.
이들 신제품은 맛뿐만 아니라 비주얼까지 겸비해 포토제닉한 순간을 기록하는 것이 일상인 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굽네 측은 예상하고 있으며, 르세라핌 모델 발탁을 기점으로 치킨 뿐 아니라 피자 시장에서도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굽네는 2019년 5월, 특색 있는 흑미도우와 특제 소스,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토핑을 담은 피자 3종을 출시하며 피자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특유의 오븐 기술을 접목시킨 시카고 피자 라인으로 경쟁력을 확보해 출시 이후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그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손예진 모델 발탁..새 CF 촬영
마이크로바이옴 선도기업 쎌바이오텍의 국산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은 새 모델로 배우 손예진을 발탁했다고 지난달 27일 밝혔다. 이번 듀오락 모델 활동은 손예진이 결혼 이후 재개하는 첫 공식 활동이기도 하다.
듀오락 측은 명품 배우로서 글로벌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손예진과, 세계 수출 1위로 28년간 한국산 유산균만을 연구한 듀오락의 진정성 있는 이미지가 부합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손예진은 지난해 아들을 출산해, 산모·영유아·어린이·성인까지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모든 유산균 라인업을 완성한 듀오락을 아우를 수 있는 모델로 적합했다고 덧붙였다.
듀오락은 ‘9년 연속 세계 수출 1위’라는 글로벌 성과를 기념해 손예진과 신규 광고 캠페인을 전개, 유산균 시장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는 목표이다.
최근 출시된 ‘맘스 프로바이오틱스’는 물론, 향후 출시 예정인 다양한 신제품을 기반으로 손예진과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도 나설 예정이다. 신규 광고 캠페인은 4월 말 촬영을 마쳐, 오는 5월 초 공개된다.
한편,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유수의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손예진은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으로 ‘K-드라마’ 열풍을 일으키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는데, 현재 영화와 드라마 등 제안받은 작품들을 보며 차기작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