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트렌드]②커피집 딸기 신메뉴 열전 당신 취향은?

  • 등록 2023.01.21 09:40:41
크게보기

탐앤탐스, 이디야, 투썸, 메가커피 등 야심작 출시..승부수 띄워
별별 딸기 음료에 디저트까지 신메뉴·이벤트 앞세워 소비자 공략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탐앤탐스, 이디야커피, 투썸플레이스 등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겨울딸기 시즌을 맞아 이를 활용한 다채로운 먹거리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를 향한 한판승부에 돌입했다.  

제철 과일 딸기와 조화를 이루는 우유, 초콜릿, 요거트를 접목시킨 음료를 선보이는가하면 먹는 재미에 보는 즐거움까지 충족시켜 딸기의 맛과 향을 모두 만끽할 수 있는 디저트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별 취향과 입맛 저격에 나선 것. 

최근 거리두기 완화와 실외 마스크 해제 등 코로나 엔데믹 상황으로 모처럼 매장에 소비자 발걸음이 급증하고 있는 이들 업체의 실적 개선을 견인할 촉매제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탐앤탐스, “Berry Holic Tom” 딸기 음료 3종 선보여..이벤트는 '덤'


탐앤탐스는 ‘Berry Holic Tom’을 타이틀로 내건, 시즌 한정 딸기 음료 3종을 19일 출시했다. 

특히 이번 신메뉴는 ‘딸기홀릭’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철저한 시장조사와 연구 과정을 거쳤으며, 찰떡궁합 재료들을 선별해 조합한 ‘Berry Holic Tom’ 3종이 ‘딸기 음료 맛집’ 탐앤탐스에 연속 히트를 안겨줄지 벌써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딸기 라떼 ▲딸기 초코 탐앤치노 ▲딸기 요거트 탐앤치노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원재료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자체 개발한 베이스를 사용하였다. 뿐만 아니라 미학적인 색 배합으로 시각적인 완성도도 놓치지 않았다. 

그 결과 조화로운 풍미와 독보적인 비주얼을 동시에 자랑하는 딸기 메뉴 라인업이 탄생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Berry Holic Tom’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탐앤탐스 주요 매장에서 딸기 신메뉴를 구매하면 선착순, 소진 시까지 SNS에서 화제를 일으킨 <빈센트 발 전시회: The Art of Shadow> 티켓(1인 2매)가 증정된다.

이디야커피, 제철 논산 딸기 활용한 음료 5종·베이커리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겨울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 음료 5종과 딸기 베이커리 3종을 지난 5일 선보였다. 이번 딸기 메뉴는 충청남도 논산에서 재배된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제철 설향 딸기를 음료·베이커리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딸기 듬뿍 라떼,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생딸기 핑크 포멜로 플랫치노, ▲생딸기 블루밍 그린티 ▲생딸기 쥬이시 애플라임티까지 5종의 음료와 자사 인기 베이커리에 생딸기를 올린 ▲생딸기 크림치즈 와플 ▲생딸기 브레드 ▲생딸기 팬케이크 등 베이커리 3종으로 출시됐다. 

메가MGC커피, ‘레디 베리 고’ 딸기 신메뉴 7종 출시 


메가MGC커피(이하 메가커피)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딸기 신메뉴 7종을 지난 5일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2023년 새해를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로 맞이하자는 의미를 담아 ‘레디 베리 고’로 기획하고, 딸기 특유의 상큼함과 영롱한 색감, 화사한 비주얼을 강조한 음료 4종과 디저트 3종으로 메뉴를 구성했다. 

딸기 음료는 딸기의 상큼함과 알록달록한 비주얼을 갖춘 딸기 라떼, 딸기 쿠키 프라페, 리얼 베리 티플레저, 딸기 주스 네 가지며, 디저트 3종은 ▲그릭요거 딸기놀라 ▲생딸기 크로플 ▲크리미 생딸기 도넛 등으로 맛과 귀여운 비주얼을 뽐낸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메가커피는 딸기 신메뉴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크리미 생딸기 도넛 세트 6종 800원, 생딸기 크로플 세트 1,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5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딸기 시즌 메뉴를 가장 많이 구매한 회원에 대해서 추첨을 통해 100만 원 상당의 메가커피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프로모션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메가MGC커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딸기와 우유 활용한 음료 신메뉴 선봬  

투썸플레이스에서는 ‘스트로베리 밀키웨이(Strawberry Milky Way)’를 테마로 한 첫 번째 시즌을 기획하고 ▲스트로베리 밀키웨이 프라페 등 다채로운 딸기 음료 5종을 우선 출시했다. 

특히 맛과 영양 면에서 딸기와 최고의 페어링을 자랑하는 우유 또는 크림과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딸기는 구연산이 풍부해 유제품의 칼슘 흡수를 돕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투썸은 1월 5일부터 음료를 시작으로 케이크, 베이커리, MD까지 다양한 스트로베리 시즌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민경종 kospi007@naver.com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