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bhc치킨은 말레이시아에 첫 거점을 마련, 본격적인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 1일(현지 기준) 몽키아라 지역 내 쇼핑 센터인 Retail Park(리테일 파크)에 현지 1호 매장인 ‘BHC CHICKEN MALAYSIA’를 오픈한 것.
이번 매장은 현지 F&B 전문 기업인 Daily Edible(데일리 에디블)에서 운영을 맡아 bhc치킨의 첫 해외 마스터 프랜차이즈 매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말레이시아 1호점이 입점한 ‘몽키아라’는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북서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고급 주택 단지, 대형 쇼핑몰, 국제 학교, 편의 시설 등이 자리한 대표 신도시로 한인 거주자가 밀집해 이번 1호점에 대한 관심도가 집중될 것으로 bhc치킨 측은 예상하고 있다.
특히 38평에 62석 규모인 비어존 매장으로 리테일 파크 지상 2층(리테일 파크 내 1F로 표기)에 문을 열었는데, 노란색을 메인 컬러로 내부를 장식해 bhc치킨 브랜드 가치(Better & Happier Choice)인 ‘희망, 행복, 즐거움’을 전하고자 했으며 우드 소재를 활용한 테이블로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한 점이 돋보인다.
판매 메뉴는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골드킹’, ‘맛초킹’ 등이며 현지 반응을 고려해 특화 메뉴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bhc치킨은 지난 2018년 홍콩에 ‘몽콕점’을 오픈하며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 바 있는데, 이번 말레이시아 매장 출점 이후 내년 상반기에는 싱가포르 1호점을 준비 중이며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어 14일에는 ‘족발상회’가 겨울 시즌을 맞아 족발과 보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인 ‘족보세트’를 새로 선보이며 세트 메뉴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족보세트’는 족발상회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초족발’과 감칠맛이 뛰어나 족발상회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보쌈’으로 구성되었으며 족발과 보쌈 마니아를 위한 실속 메뉴로 선보인 것인데,
메인 메뉴와 곁들어 먹을 수 있는 반찬도 다양하다. 매콤한 보쌈김치와 시원한 백김치, 꼬들무김치 등 김치류 3종은 보쌈의 부드러운 육질과 함께 아삭한 식감을 제공하며 특히 함께 제공되는 살짝 데쳐진 부추와 곁들어 먹으면 보다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갈치속젓, 새우젓, 쌈장 등 소스와 마늘, 고추, 상추, 깻잎과 같은 야채도 함께 제공돼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쌈을 즐길 수 있다.
족발상회는 당일 조리한 고기만 사용하는 원칙에 따라 이번 신메뉴 또한 신선한 품질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메뉴를 선보여 라인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족발상회는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족보세트’ 포함 대표 메뉴인 마초족발과 뿌링족발 등의 모든 메뉴를 5천 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11월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는 연말을 앞두고 시그니처 메뉴인 토마호크를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 시즌 한정 세트 메뉴인 ‘토마호크 마스터피스’를 지난 15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토마호크 마스터피스’는 2인 세트 메뉴로 메인인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잘 어울리는 셰프 초이스 가니시를 시즌 스페셜로 제공하며 요크셔 푸딩, 매시드 포테이토, 상큼한 크랜베리 소스, 스위티 드롭, 말돈 소금 등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치즈를 녹여 먹는 쉐어링 메뉴 ‘에멘탈 치즈딥’, 씨푸드 수프 ‘씨푸드 빠삐요뜨’, ‘홈메이드 수프’, 상큼하고 청량한 ‘스페셜 스파클링’, ‘커피’ 등으로 구성돼 “오직 아웃백에서만 함께 나누고 즐기며 느낄 수 있는 단 하나의 감동’이라는 제품 콘셉트를 구현하고 있다.
메뉴에 함께 구성되는 ‘씨푸드 빠삐요뜨’와 스파클링 음료 ‘믹스드베리’, ‘청포도라임’은 이번 스페셜 에디션 메뉴를 위해 새롭게 개발된 메뉴로,
‘씨푸드 빠삐요뜨’는 새우, 그린홍합, 각종 야채를 아웃백만의 특수 프리미엄 쿠킹 필름에 그대로 쪄내어 원재료 고유의 맛과 향이 살아 있는 쉐어링 메뉴이고,
‘믹스드베리’는 새콤한 레드 커런트와 모히또 베이스. 로즈메리를 한 잔에 담아 산뜻함이 느껴지는 아웃백만의 특별한 스파클링 음료며, ‘청포도라임’은 달콤한 청포도 베이스와 새콤한 모히또 베이스를 향긋한 애플 민트와 라임을 동시 즐기실 수 있는 스파클링 음료다.
아웃백은 앞으로도 시그니처 메뉴인 토마호크를 메인으로 하는 시즌 한정 세트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토마호크 스테이크의 가치를 확산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지난 2017년 7월 20주년 기념으로 선보인 본인 스테이크로, 새우살, 갈비살, 꽃등심 등 3가지 부위만을 사용 독보적인 맛이 특징. 여기에 큼직한 크기와 돌도끼 모양의 기다란 뼈가 선사하는 압도적 비주얼로 호평을 받아온 아웃백의 시그니처 메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