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요마카롱에 콤부차·중화두부면..이색 푸드 ‘눈길’

  • 등록 2022.03.24 08:35:24
크게보기

CJ프레시웨이, 브랜드엑스헬스케어, 해태htb 등 색다른 먹거리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봄을 맞아 다소 색다른 먹거리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유혹에 나서 시선을 모으고 있다.   

40년 전통 브랜드 ‘뻥이요’와 손잡고 이색 먹거리를 선보이는가하면 저탄수 고단백으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포켓도시락 중화 두부면 3종과 홍차, 녹차를 우린 물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한 탄산 발효 음료 콤부차 등 생경한 먹거리를 앞세워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선 것. 

이는 평범함을 멀리하고 나만의 개성과 차별화된 색다른 아이템에 호기심을 느끼는 MZ세대들 취향을 겨냥한 영업 전략의 일환이라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CJ프레시웨이, 뉴트로 감성 ‘뻥이요 돈까스·마카롱’ 출시


CJ프레시웨이는 40년 전통의 과자 ‘뻥이요’를 뉴트로 콘셉트로 재해석한 B2B 전용 ‘뻥이요 돈까스’와 ‘뻥이요 마카롱’을 출시했다. 

이중 ‘뻥이요 돈까스’는 국내산 등심에 빵가루 대신 잘게 분쇄한 뻥이요 과자를 사용한데다, 육즙 가득한 등심의 풍미와 뻥이요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조는 종합냉동식품사인 하늘푸드가 담당한다. 포장지에는 뉴트로 감성을 담은데다, 40년 전인 1982년 론칭한 뻥이요의 시그니처 컬러를 활용해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한다. 

이어 ‘뻥이요 마카롱’은 뻥이요 맛의 크림과 분쇄한 뻥이요 과자가 들어간 디저트로, 속을 채운 크림은 버터 크림 베이스에 뻥이요 과자 가루가 들어가 특유의 풍미를 자아내고, 여기에 바삭한 뻥이요 과자 입자가 더해져 더욱 풍부한 맛을 구현해 냈다.

이번 협업은 서울식품공업과 함께 뉴트로 트렌드에 발맞춰 남녀노소에게 모두 친숙한 추억의 과자 뻥이요를 활용해 이색적인 조합의 제품을 개발하고자 진행됐다. 

새로운 트렌드를 빠르게 접하고 경험하는 MZ세대에게는 신선함과 호기심을, 과거를 추억하는 기성세대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켜 소비 욕구를 자극할 것이라는 것이 업체 측 기대다.

뻥이요 돈까스와 마카롱은 학교, 구내식당 등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단체급식장과 식자재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엑스헬스케어, ‘저탄고단’ 포켓도시락 중화 두부면 3종 출시
 

헬스케어 푸드 전문 기업 ‘브랜드엑스헬스케어’는 저탄수 고단백으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포켓도시락 중화 두부면 3종을 선보였다. 

‘볶음짜장’, ‘해물짬뽕’, ‘마라샹궈’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정제 밀가루 대신 100%의 두부면을 사용한 글루텐 프리(Gluten Free, 글루텐 무첨가 식품) 제품으로 누구나 속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면 요리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살려 다이어트 기간 중 씹는 맛을 더했다. 

또한 한 끼에 251kcal(해물짬뽕 기준)의 착한 칼로리와 제로에 가까운 트랜스지방으로, 부담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특히 일반 면 요리와 비교했을 때 최대 46% 낮은 탄수화물(마라샹궈 기준)과 최대 283% 높은 단백질(볶음짜장 기준)을 함유하고 있어 ‘저탄고단(저탄수화물 고단백질)’으로 식단 관리를 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라고 덧붙였다.

해태htb, ‘발효액 그대로’ 담은 깊고 진한 ‘스코비 콤부차’ 출시

​​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해태htb는 콤부차액을 그대로 담아 깊고 진한 콤부차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썬키스트 스코비 콤부차’를 내놨다.
콤부차는 홍차, 녹차를 우린 물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한 탄산 발효 음료로, 해외 유명 배우와 스포츠 선수들이 마시기 시작하면서 ‘셀럽들의 음료’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커피를 대체하는 음료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콤부차에는 폴리페놀, 비타민, 미네랄, 유산균 등을 함유해 건강한 음료로 인식되면서 카페, 레스토랑 등으로 판매 채널이 확대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썬키스트 스코비 콤부차는 유기농 사탕수수원당, 유기농 녹차, 유기농 홍차를 원료로 사용하고 각종 유익균을 넣어 발효하는데, 특히 직접 만든 발효액을 제품에 그대로 담아 다른 제품에서 느낄 수 없는 깊고 진한 맛을 제공한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여기에 블루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등 베리 농축액 3종을 넣은 상큼함까지 더했다. 제품 이름에도 발효균과 효모의 공생체를 일컫는 ‘스코비(SCOBY)’를 사용해 콤부차 본연의 특징을 강조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썬키스트 스코비 콤부차는 글로벌 콤부차 브랜드 ‘부치 콤부차(Buchi Kombucha)’의 발효 기술을 보유한 국내 최대 콤부차 제조업체인 ‘코아바이오’와 제휴해 생산하고 있다. 
민경종 kospi007@naver.com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