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추석 맞이 각계각층 봉사활동 '훈훈'

  • 등록 2021.09.23 09:19:40
크게보기

어르신돌봄센터. 노인복지·보육시설 찾아 온정의 손길 나눠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CJ프레시웨이와 bhc치킨,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추석을 앞둔 시점에 어르신돌봄센터와 노인복지센터, 보육시설 등지를 찾아 각종 봉사 활동을 전개한 것으로 전해져 잔잔한 울림을 주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어르신께 건강 도시락 및 손 편지 전달  


CJ프레시웨이는 추석을 맞아 서울 마포지역 독거 어르신을 위해 자사 시니어 케어푸드 역량을 활용해 만든 건강도시락, 손 편지, 효자손 부채 등을 담은 효(孝)사랑 선물 꾸러미 450개를 지난 15일 전달했다.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를 포함 마포구 지역 사회복지기관 세 곳에 전달된 이 물품들은 각 기관 관계자를 통해 관내 독거 어르신께 개별 전달됐다. 

효(孝)사랑 선물 꾸러미에 포함된 건강도시락은 CJ프레시웨이의 ‘헬씨누리 건강식단’ 케어푸드를 기반으로 연화식 소불고기, 삼색전, 동그랑땡, 유과, 식혜 등 명절 메뉴를 비롯해 생선조림, 새우튀김, 버섯볶음 등 총 12 종의 반찬과 밥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CJ프레시웨이 임직원들은 명절에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해 안부 메시지를 전하는 손 편지와 식생활 건강 정보를 담은 효자손 부채도 함께 제작해 전달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노인 대상 먹거리 나눔 봉사 


bhc치킨도 자사 운영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을 통해 독거노인에게 온정의 손길을 건넸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먹거리 나눔 봉사에 참여했다고 지난 14일 밝힌 것.
 
이날 단원들은 각종 나물, 반찬, 국물 등을 정성스레 포장한 뒤 서울노인복지센터에 전했고, 이들 먹거리 세트는 해당 기관을 통해 봉사단이 직접 작성한 손편지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관내 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
 
한편, 2017년 발족한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은 10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1월부터 5기가 활동 중이다. 이들은 연탄 나눔 봉사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총 12회의 봉사를 진행했고 하반기에도 독거노인 치킨 나눔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봉사를 전개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강남드림빌’에 아이패드 기증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자사 IT팀이 지난 16일 ‘강남드림빌’ 보육원에 아이패드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온라인 교육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유휴 자원이었던 업무용 아이패드 중 16대를 기증해 교육 및 정보 불균형 문제 해소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다. 

이번에 기부된 아이패드는 회사 IT 정책에 따라 사용 기한이 초과돼 유휴 자원으로 분류된 IT 기기들로, 품질 점검을 통해 기능 및 사용에 문제가 없는 아이패드를 기부함으로써 다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지원의 실효성과 효과성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매년 지원 대상과 범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IT팀 조윤희 팀장은 “해당 기기들은 온라인 교육을 듣거나 기타 목적으로 활용하기에는 손색이 없는 기기들로, 앞으로는 노트북 등도 정비해 필요 기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해 6월에도 사내 자선 동아리인 ‘청록우산’을 통해 강남드림빌에 이불요를 기증하는 등 지속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민혜정 기자 mkj7080@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